top of page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한눈에 살펴보기!


집안 경제를 운영하거나 사업을 하면서 어던 날에는 잠시 숨통을 틔우기 위해 여러가지 사유로 금융상품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이 시기를 합리적인 방법으로 넘어가고 그 다음을 계획하기 위한 방법을 찾다 보면 1금융권, 2금융권 등 여러 상품을 보게되고 비교하게 되는거 같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축은핸 신용대출 금리에 대해 알아보는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알아보기

대출심사 기준은 기관마다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크게 보면 3가지로 나뉘어진답니다. 1. 신용점수, 2. 직업과 소득, 3. 기존 보유한 대출금액 제출해야할 증빙서류가 많고, 다양한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하더라도 여러 상황에 따라 승인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한답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는 높다?'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신 오해 중 하나인데요. 대출 금리는 개인의 신용등급, 보유 자산 등 여러가지 항목을 고려하여 결정되기 때문에, 확인해보지도 않고 단저짓는 것은 금물이랍니다. 직장인 대출조건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연소득 3,5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라면, 최저 연 5.9%부터 아무리 높아도 연 19.4% 금리의 상품으로 알아보실 수 있답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종류는?

저축은행 신용대출의 종류는 개인사업자 상품과 직장인 상품 크게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현재 79개가 있는 저축은행의 개인사업자상품은 99%이상 중단 상태인데요 아무래도 경기가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저축은행 역시 리스크를 감수하면서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랍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개인사업자 상품과는 달리 직장인대출은 그래도 저축은행 입장에서는 나름 환영받을 수 있답니다.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잇고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 신용등급이 7등급 이내이면 충분히 가능한데요. 통상 금리는 최저 6.8% ~ 23.9%로 정해진다고 얘기하지만 사실상 보통 10% 초반부터 금리가 시작되는것이 일반적인 경우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라고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1개월이 경과되면 다능한 곳들도 있답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한도는?

재직중인 직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연소득 대비 최대 200%까지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연봉이 높을 수록 더 유리한 사항이랍니다. 거기에 하나 더 보태본다면 재직중인 회사의 규모인데요. 대기업처럼 큰 규모일수록 유리하고 최대 200%가 가능한 경우가 많답니다. 이는 공무원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통상 그런 직군이나 대기업이 아니라면 연봉대비 150%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 서민지원상품

저축은행은 햇살론을 정부지원상품으로 취급하고 있는데요 한도는 800만원 ~ 1,200만원으로 신용보증재단에서 지급보증을 해줍니다. 기본적인 소득 확인이 되고 큰 결격 사유가 없는 한 대부분 승인이 나며 금리도 8%대인데요 활용 방법은 몇가지 있지만 신용대출을 먼저 알아보고 추가로 받는 방법을 추천드린답니다. 저축은행대출 중 햇살론과 같은 정부지원상품은 일반 신용상품의 한도나 금리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데요. 독자적인 한도와 금리를 가지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추천 드리는 이유랍니다.


이밖에도 사잇돌대출도 존재하는데요. 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1년 10~19%대를 유지하고 있는데 중저금리에 해당되는만큼 개인차이에 따른 격차가 벌어질수도 있으며 위의 햇살론과 상환방법과 기간은 동일한 구조를 띄고 있답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끝으로..

정부지원 이외에도 저축은행권에서 다양한 진행을 맡겨보실 수 있는데요. 아직도 대부등에 손을 대시어 높은 금리로 피해를 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금융거래 관련하여 접하게 될때 항상 주의를 기울이시어 안전을 챙기시길 바라며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 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신용대출 뿐만 아니라 부동산대출 등 다양한 종류의 금융상품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린답니다.



< 다른 금융상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2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