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어떻게 될까요?


어떤 이유가 되었든 인생을 살면서 어쩔 수 없는 빛은 생길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나 한번 빛을 지게 되면 상환 기간이 몇년으로 가기 때문에 높은 금리의 이자를 매달 내는게 부담스러운것도 사실이랍니다. 이런 상황이 쭉 지속되다보면 파산을 해야하나 회생을 해야하나 싶은 생각이 들때도있는데요. 이럴때 이용하기 좋은데 채무통합 대환대출이 아닐까 생각해본답니다. 그래서 오늘을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 대환대출

먼저 대환대출에 관한 내용과 여러 상품들의 대환대출 자격조건을 정리해볼텐데요. 3가지 예시를 비교해보고 현상황에서 선택하는것이 바람직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씁니다.


A) A은행 1,500만원(연20%, 5년중 1년 상환, 중도상환수수료 1.5%) 상품을 연 18% 상품으로 대환대출하는 경우


- 월납입금 397,000원씩 1년 정도 상환하게 되면 대출잔금은 12,879,848원으로 중도상환시 발생되는 수수료는 193,197원인데요. 연18%상품으로 대환대출을 진행하게 된다면 월 33만원으로 중도상환수수료를 감안한다면 3~4개월 이상은 상환해야 잘한 선택이 되는것이랍니다.


B) B은행 1,500만원(연20%, 5년중 1년 상환, 중도상환수수료 1.5%) 상품을 연8% 상품으로 대환대출 하는 경우


- 연8% 상품으로 대환대출 시 월납입금 260,000정도로 13만원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올바른 선택이며 연7~8%의 경우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햇살론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A,B를 금리와 건수의 차이별로 나눠 봤지만 조금이라도 금리의 변화를 낮추는 것이 월납입금을 줄이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신규대출로 변화되는 신용등급, 5년으로 변동되는 대출기간을 따진다면 5년을 성실히 상환한다는 가정을 했을때는 A의 경우는 전체적으로 총 대출이자와중도상환수수료까지 고려한다면 오히려 손해일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계획보다 장기적인 계획도 같이 수립하여 이용하는것이 좋답니다.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알아보기

직장인 기준으로는 재직 1년이상 및 4대보험 가입자여야 하며 법인회사에 근무하고 있어야 한답니다.(개인사업장 근무시 불가 사업자 기준으로는 사업장을 보유한 사업1년이상(간이과세사업자 불가), 본인명의의 아파트 혹은 빌라 등 주택을 보유한 사람만이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또한 연봉대비 신용부채가 200% 이내여야한답니다.(주택담보제외) 또한 신용등급은 1등급~7등급 이내여야하며 최근 1년이내 연체이력이 없어야 하는데요. 과거 회생, 회복, 파산이력이 없어야 한답니다.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참고사항

마지막으로 참고사항을 적어보도록 할건데요 특정상품이 아닌 컨설팅을 통해 진행되는 상품이랍니다. 그렇기에 고객의 상황 및 조건에 맞게 적정 금융회사를 선택하여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대부분 은행에서 진행되며 조건이 안좋을 경우는 불가피하게 새마을금고 혹은 캐피탈에서 진행해야 할 수도 있답니다.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확인과정

우선 첫번째로 본인이 채무통합을 하렬는 이유를 확실히 알아두는게 중요한데요. 명확한 이유를 파악하면 순차적으로 계획을 세우기 위해 아래와 같이 본인의 채무를 조사하고 대환대출을 알아봐야 어떤 부분으로 갚아나갈지 손쉽게 보여지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본인의 신용등급이 몇등급인지 먼저 체크하신 뒤 6등급 위라면 충분히 1금융권을 먼저 노려보시고 그 이하인 6등급 ~ 10등급 까지 속하는 낮은 신용자 혹은 개인회생 성실상환자, 저소득의 신용도 낮은 분들까지 이용가능한 대환자금대출, 햇살론, 바꿔드림론 등 정부 대출상품을 꼼꼼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대환대출 채무통합 자격조건

글을 마치며

오늘은 채무통합 대환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대환대출로 다시 신청을 하시더라도 갚아나갈 능력이 되는가를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받으실 때 기본적으로 모든곳에서 체크하고 넘어가야 하며 한부분이라도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대출승인에 조금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답니다. 고금리 대출을 갖고있는 분들은 최대한 꼼꼼하게 계획하며 저금리 상품을 찾아보고 잘 활용해 낸다면, 몇십만원의 이자들을 아껴가며 충분이 갚아나갈 수 있을겁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추가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도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상품이 궁금하신가요? >

조회수 2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