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힘들었던 월요일이 지나가고 화요일이 찾아왔는데요. 사실상 일주일중 가장 아무렇지 않게 일을 할 수 있는 날이 아닌가 싶기도 하답니다. 어제부터 시작된 한파가 오늘은 정말 엄청나게 추운 하루였는데요. 지상주차장에 세워뒀둰 자동차들 중 몇대는 방전이 되서 오전부터 보험차량이 오고 난리도 아니였답니다. 그래도 금요일이 되면 다시금 정상 온도로 돌아온다고 하니 요 며칠만 버티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에 관한 내용인데요.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국내 중소기업들이 하나둘씩 문을 닫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 역시 사상 최고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답니다. 이런 시기에는 특히나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께서는 금전적인 부분에서 문제를 많이 겪게 되는데요. 이런 문제를 겪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정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 햇살론

햇살론은 가장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중 하나인데요.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답니다. 정부가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를 보증하기 때문에 금융사에서도 매우 좋아하는데요. 원금의 90%를 보증재단에서 보증해주기 때문에 부실채권에 대한 리스크를 상당히 줄일 수 있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그럼 햇살론의 한도와 금리 상환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의 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인데요 금리는 10% 미만의 낮은 금리로 이자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답니다. 최대 5년기간동안 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는데요. 참고로 중간에 돈을 갚는다 하여도 중도상환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중 햇살론은 승인율이 매우 높은 상품에 속하기도 하는데요. 연소득 조건에만 들어온다면 기존의 대출 이력을 크게 따지지 않는다는 것도 신청자에게는 큰 장점이 될 수 있으며 햇살론을 사용하신 후 전액 상환을 했따면 또 다시 이용이 가능하다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 사잇돌

햇살론 보다는 조금 더 금리가 높은, 하지만 동시 진행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함께 조명을 받는 상품이 사잇돌인데요. 다만 조건이 하나 있는데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1~8등급의 사람이어야 이용을 할 수 있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SGI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에서 쉽게 가입이 가능한데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급여소득자는 보증신청일 현재 5개월 이상 재직자여야 하며, 연소득 1,200만원 이상, 사업소득자는 보증신청일 현재 4개월 이상 사업소득으로 연 600만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9.9%에서 최고 19.9% 사이에서 결정되는데요. 한도의 경우 최대 2,000만원 내에서 신용등급 별 차등하여 보증한도가 나뉘는데요. 상환방식의 경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며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중도상환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애매한 포지션을 지니고 있는 탓에 기존의 대출이 많은상태라면 한도가 비교적 적게 나온다는 한계가 있는데요. 또한 승인율 역시 큰폭으로 하락한답니다. 따라서 조건이 맞는 사람이 햇살론과 함께 동시 대출이 필요한 경우라면 좋은 시너지가 될 수 있지만 별도로 관심을 가질만한 매력은 확실히 햇살론에 비해 부족한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

최종정리

여기까지,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봤는데요. 대출은 그 어떤 과목에서도 그 어떤 학교에서도 가르치지 않는답니다. 각 분야마다 전문가는 존재하고 무조건 일반인 보다는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남대문 시장에서 발품 팔아 더 싼 제품을 찾고 흥정하는 그런게 아닌만큼 시간을 갖고 더욱 노력해야 한답니다. 저는 이러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애용하곤 하는데요. 신용대출, 부동산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뿐더러 각종 금융지식들도 파악할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기타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1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