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채무통합대환대출 저금리로 받아보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유용한 금융상식을 알려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PAPERBBAK입니다! 벌써 한주의 절반이 지나가는 목요일인데요 저와같은 직장인분들은 오늘만 열심히 보내시면 저희가 기대하던 금요일이 올날이 얼마 남지 않았답니다. 다들 마지막까지 화이팅하시길 바라는데요. 요즘 부쩍 추워진 날씨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쉽상인데요. 요즘같은 시국에 자칫 감기라도 걸리면 따가운 눈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저희가 알아볼 내용은 바로 채무통합대환대출에 관한 내용인데요. 쉽게 사용되는 신용카드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 뒷면에는 빛의 속도로 빛을 늘린다는 이면적인 단점이 존재하는답니다. 과거 2018년 국정감사에서 NICE평가정보가 제출한 '신용등급별 가계부채현황'이 발표되었는데요. 발표 내용에 따르면 중신용자(4~6등급) 및 저신용자(7~10등급)의 대출 잔액은 각각 -2%, -7%로 역성장했지만 동기간 신용카드사의 대출금액이 무려 14%성장, 중신용자만 따로 봐도 10%나 성장한 것이랍니다.



대환대출이란

대환대출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 이전의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갚는 제도인데요. 저금리대환대출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고금리 부채가 부담이 되는 경우 이를 일시적으로 변제하기 위해 신규로 대출을 받는 행위랍니다. 이렇게 하면 현실적으로 자금이 수중에 존재하는것은 아니지만 서류상으로는 기존 채무가 변제되고, 대신 장기대출로 변환되어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그 중 정부 서민금융지원의 대환자금은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대부업체, 캐피탈사, 저축은행)를 정상상환 중인 서민들의 고금리 해소를 위한 보증부 대환대출을 의미합니다.



직장인 저금리 채무통합대환대출은?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있는 사실인데요. 직장인 대상 햇살론 대환자금(대환대출)은 2019년 9월 30일부로 취급이 중단되었습니다. 2020년 6월 현재는 햇살론은 생계자금 형태로만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참고로 일반 직장인이 아닌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햇살론 대환자금 현재도 여전히 운영중이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비록 햇살론 대환대출은 운영되지 않지만 현재 운영 중인 서민금융 상품들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좋은 대안은 없을까요?

다른 채무통합대환대출 대안으로는 정부지원 대환형 대출 사잇돌2가 있는데요. 사잇돌2대출상품에는 표준사잇돌2, 대환형사잇돌2, 채무조정졸업자사잇돌2, 간편소액사잇돌2 이렇게 네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이 중 대환형사잇돌2는 기존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 대출로 전환하여 금리부담을 덜어주는 대출 상품인데요. 대환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정책서민금융 상품이랍니다. 사잇돌2는 취급 금융상 따라 승인율, 대환가능여부, 최종한도, 금리조건이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고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린답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인 사잇돌2 대출은 햇살론 생게자금 대출과 동시 진행이 가능한데요. 대부업체, 여신전문금융회사. 저축은행 및 신용카드업을 겸영하는 은행, 카드론대출 등의 고금리 대출상품을 보다 저금리로 채무통합대환대출이 가능한 것이랍니다.



끝으로..

이러한 상품들을 이용해 채무통합이 진행된다면 낮은 금리로 월불입금 부담을 줄이고 효과적인 채무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저금리 채무통합대환대출은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세심하고 체계적인 설계가 선행되어야 한답니다. 그렇기에 대출 문의는 전문 상담가를 통해 진행해야 하며, 상담 업체는 저축은행 중앙회나 대출모집인조회를 통해 정식업체인지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저는 그러한 상담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에서 진행하곤 하는데요 대부금융정식등록업체들의 다양한 상품들을 한눈에 모아놨을뿐더러 각종 금융상식들 역시 알아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정보가 필요하다면? >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