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자동차담보대출 저렴하게 받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알아두면 유용하고 쓸모있는 금융 상식을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온 PAPERBBAK이랍니다! 벌써 한주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금요일인데요 갑작스럽게 추워지는 날씨 탓에 오랜만에 옷장에서 두꺼운 외투를 꺼내봤는데요 모쪼록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면서 본격적으로 오늘의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바로 자동차담보대출인데요~ 전 세계적으로 경제 악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급하게 필요하거나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계시답니다. 우리의 자산중에는 대표적으로 부동산, 자동차 등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소유하고 계신 자산이 있다면 담보로 하여 담보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오오늘은 그 중에서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은?

자동차담보대출은 차를 담보로 하여 받는 상품입니다. 차를 회사에 맡기는 것이 아닌, 주택 담보와 같은 원리로 자동차를 회사에 맡기지 않고 담보로만 저당한 후 평소처럼 이용하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은 만 65세까지 가능하며 개인적인 소득 상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신용평점은 최소 7등급 이내에 있어야 하며, 현재 차량의 소유자가 본인 명의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할부를 제외한 신차의 경우 하루만 지나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3개월이 지난 뒤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이용이 불가한 경우는 차량이 10년 이상 된 경우나 공동명의로 등록이 된 차량에 대해서는 상품 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의 장점은?

첫 번째 신용등급 평가와 전혀 상관없는가조회로 한도와 금리를 확인 후에 당일에 모든 결과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간소화된 서류입니다. 신분증 차량등록증 등본만 준비하면 끝이납니다. 세 번째 무직자 혹은 가정주부, 프리랜서 등 별도의 재직 상황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네 번째 무입고 방법으로 진행이 되시며 그대로 하시던 차량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의 금리는?

현재 평균 4%에서 19% 정도이며 최고이용 가능 금액은 5천만 원입니다. 회사 마다 상이할 수 있기에 반드시 사전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근무 기간에 따라 우대금리 또한 받으실 수 있기에 관련해 재직증명서를 상품이용 전에 준비하시는 것도 중요합니

다.



관련사기행각 주의하기!

다음으로 관련 사기입니다. 이른바 '자동차 깡' 사기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담보로 하여 급하게 돈을 마련하는 방법으로 깡이 있습니다. 이것은 차를 할부로 구매하고 현금을 받고 바로 해외로 파는 것입니다.


급전이 필요한 이들에게 새 자동차를 할부로 사게 한뒤 신차로 둔갑시켜 해외로 수출하여 부당이득을 챙긴은 일종의 사기 수법입니다 . 이것으로 발생되는 손해는 결국 본인의 몫입니다. 애초에 이런식으로 마련하는 방법은 가급적 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 생각조차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만 하는 사기꾼들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진행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관련 회사를 정확히 알아 보신 후 진행을 하셔야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자동차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팬데믹 현상으로 인해 끝이 없는 경제불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삶이라는 과제 앞에 포기하는 자세가 아닌, 문제를 천천히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면 반드시 희망은 찾아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곤 하는데요. 프리랜서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과 금융상식들을 종합적으로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정리해놓았으니 맘편히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관련 내용이 더 궁금하다면? >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