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저축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유용한 금융지식을 전달해드리기위해 찾아온 PAPERBBAK입니다!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 탓에 다들 두꺼운 외투를 한벌씩 챙겨서 다니시는거 같았는데요. 요즘 같은 시국에 감기라도 걸리게 되면 주변에서 상당히 따가운 눈초리를 받으실 수 있으니 항상 건강관리에 신경쓰길 바라면서 오늘 주제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다뤄볼 내용은 바로 저축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인데요. 부동산뉴스가 연일 계속 나오는 가운데 전국적으로 집값상승이 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서울 매매가의 평균 집값이 10억을 호가하면서 1-2년과는 다르게 비교해보면 급등세가 뚜렷하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금천구, 성북구, 노원구 외각지역의 상승효과가 크므로 KB주택가격의 자료를 보자면 집값을 잡겠다던 부동산대책은 반영효과가 미비한건지 무색하게 50%가 올라간 아파트가 대다수인데요. 최소 6개월만에 몇억까지 껑충띄는 효과를 보면서 전세가도 큰 영향을 보이고 있는 추세랍니다.



저축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알아보기

현재 금융사들의 금리가 2.5% ~ 2.8% 수준으로 올해 7~8월 대비 0.2% ~ 0.3% 가량 인상되었고 그 후에도 인상되는 추세가 멈추지 않고 있어 그동안 미리미리 준비하여 선접수를 해두는것이 안전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은데요. 그중에서 저축은행은 유일하게 금리가 하락했는데요. 항상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저축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사용방법

개인사업자 개시일이 5개월 이상 되시는 분들에 한해서 진행이 가능한 상품이지만, 아파트론(무설정-신용상품)은 직장인과 개인사업자분들 모두 사용하실 수 있으시고, 개인사업자분들의 경우는 4개월만 사업장을 운영하셔도 사용을 하실 수 있는 상품이랍니다. 만 20세 ~ 만 65세까지 아파트를 단독으로 소유하시거나 배우자분과 공동명의로 소유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시세 대비 담보비율과 신용등급에 따라서 연 6.7%의 금리부터 사용가능하답니다.



저축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상환방법

상환 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최대 60개월까지 사용을 하시거나, 만기일시 상환 방식으로 24개월간 사용이 가능한데요. 최대한도는 6억원까지로 정하고 있지만, 5억원이 초과된 금액이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는 금융사의 조사원이 실사 조사를 나가게 되고, 5억원까지는 실사 조사 없이 승인된 대출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참고로 중도상환수수료는 2년 안에 상환하실 때만 2%가 발생됩니다.



만약 저축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이 불가능하다면?

만약 위 상품의 이용이 어려우시다면 다른 방법 역시 존재하는데요 다른 방법으로는 아파트론이라는게 존재한답니다. 담보 상품보다는 금리가 조금 더 높게 책정될 수 있다는 단점은 있지만, 신용 상품이다 보니 등기부상에 기재가 되는 것도 없고, 4시간 정도면 5,000만원 이하의 자금은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인데요.


기본적인 정보로 가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각종 은행사와 금리나 한도를 비교하셔서 족므이라도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셔서 본 진행을 하시면 되시고 사업자등록증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과 연말정산용 신용카드 사용내역서 또는 지역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최근1년)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금융사로 접수하시면 본 심사가 진행이 된답니다.



글을 마치며..

아파트담보대출을 규제지역관계없이 LTV 95%까지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어떤 상황일까요 당연한 소리겠지만 우선 아파트를 현재 보유중이어야 하며 본인이 개인사업자라면 더욱 유리한 방향으로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현재 직장이시던 무직이시더라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외의 조건이라면 약간 불리할 수 있지만 진행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저축은행 아파트담보대출에 관한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천정부지로 날뛰고 있는 집값이 금방 잡히길 바라면서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 라는 사이트에서 많이 알아보곤 하는데요. 각종 추가대출 등 다양한 상식과 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하는데도 상당히 유용하답니다. 꼭 한번 들려보셔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기타 대출내용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