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어떻게 고르면 될까요?


요즘은 대출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빠르게 대출 승인이 나온다는 것은 예전에 대출을 이용해본 분이라면 아시는 내용일텐데요. 물론 1금융권의 대출 상품도 많고 좋은 상품도 많이 있지만 2금융권의 소액대출 상품은 좋은 상품도 많이 있답니다. 그래서 2금융권 대출 상품은 어떤것이 있는지 한도, 금리 모두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요즘은 2금융권 대출 상품도 1금융권에 비해 크게 떨어지거나 하지 않고 소액이라면 오히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이 높아야 하는 상품도 있지만 아주 높지 않아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은데요. 또한 영업점에 방문을 하지 않고,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 세부내용 알아보기

제2금융권 은행 종류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금융기관에서 은행은 중앙은행, 시중은행이라 불리는 1금융권과 2금융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어떤이는 3금융권이라 부르지만 사금융으로 불리우는 대부업체가 있습니다. 물론 대부업체 입장에서는 사채, 등록되지 않은 대부업체와 같이 묶여지는게 불편할 수 있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부르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시중은행은 제도권 은행이라고 불리기도하며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우량등급의 은행을 말하며 부실의 위험이 낮은 국민, 신한, 우리은행 등이 있는데, 2금융권에서도 비슷한 이름의 은행이 있기 때문에 종종 혼동을 야기하는 경우가 있어 간혹 2금융을 사용하고 있으면서 본인은 1금융을 이용하고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 2금융권의 장점

이러한 종류의 은행에서 이용을 하는것은 과연 나쁘기만 할까요? 소비자가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평가는 달라질 수 있는데요.1금융권 수신상품과 마찬가지로 저축은행 예적금 상품도 예금자보호 적용 대상에 포함되며, 상호금융·협동조합 역시 예금자보험공사에서 보호는 받지 않지만 각 중앙회에서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수신상품과 관련해서는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보다 금리가 비교적 높다라는 장점이 있으며, 여신상품 이용시 금융권보다 완화된 자격 조건, 부채비율 비교적 여유롭게 하여 높은 한도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또한 대표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이용이 가능한 금융업권이랍니다.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 2금융권의 단점

단점이라면 당연히 안정성입니다. 물론 이러한 단점 역시 예금보호한도를 생각해서 소비자가 수신상품을 가입한다면 어느정도 상쇄가 될 수 있지만 대출같은 여신상품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신용평가에서 하락 폭이 비교적 크고, 완화된 기준으로 이용이 가능할지라도 금리 등 부분에서 불리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신용평가와 관련해서 KCB의 경우에는 1금융권 보다 2금융권의 하락 폭이 크며, 그중에서도 저축은행 이용건 하락폭이 더 크다는것을 평가 기준표를 통해서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이 나쁘다는것은 아니며 이러한 사실을 소비자가 알아야하는게 중요하며, 반대로 저축은행에서 본인이 필요한 한도만큼 1건에 이용이 가능한데, 단순히 신용점수 하락 폭이 크다는 이유로 2곳 이상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 차라리 저축은행을 이용하는게 현명할 수 있습니다.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 등급 9등급 이내인 분이라면 소득에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대출 금리는 최저 연 3.52% ~ 차등 적용을 받는 상품이랍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오십만원부터 최대 삼백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본 상품의 신청대상은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이라면 모바일 인증을 통해 개인신용평가 심사 후 신청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1838% ~ 최대 연 23.4%의 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이며 대출 한도는 최소 1백만원 ~ 최대 5백만원 이내에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랍니다.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

끝으로..

오늘은 제2금융권 대출 종류 및 한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곤 한답니다. 무직자대출무방문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상품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2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