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여기 다 있어요!


최근, 좋지못한 경제상황이 지속되면서 대학생 분들도 알바조차 구하기 힘들어졌는데요. 등록금에 생활비까지 빠듯한 대학생분들에게 많은 고민거리일텐데요. 대학생의 경우에는 제대로 된 경제활동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도 힘든 상황이랍니다. 직장인들보다는 제한된 조건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밖에 없는데요. 최근 대학생들에게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학자금은 모든 대학생들의 고민인데요. 이런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다양한 학자금 대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일반상환 학자금대출제도인데요. 소득 9~10분위의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에게 학자금을 대출해 주고 거치기간 동안은 이자만 내게 하고 상환기간이 도래한 후에 원리금을 분할하여 상환하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일반상환 대출은 신용도에 따라 대출의 제한이 있고 대학이나 대학원별로 대출금의 상환이 있으며 대출기한은 거치기간과 상환기간 각각 10년의 총 20년까지라고 합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 우리 청년 맞춤형 월세 대출

다음으로는 자취를 하거나 자취예정인 대학생 분들에게 유리한 대출상품인데요. 우리은행에서 운영중인 우리 청년맞춤형 월세대출 상품입니다 월세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한 맞춤혀여 대출로 대학생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은데요. 최대 8년까지 거치가 가능 하고, 대출 기간은 최대 13년으로 긴 기간이기 때문에 천천히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자격 및 조건은 아래와 같은데요

- 나이는 만 34세 이하이면서 무주택 세대주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월세보증금액 1억원 이하, 월세금 70만원 이하인 월세계약을 체결한 세대주

- 잔여 임대차계약기간이 6개월 이상인자

- 본인과 배우자의 합산한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자


대학생이 아니고 청년이더라도 나이가 34세 이하라면 신청 하실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세 번째 역시 전월세 대출인데요.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지원대상이면 기존 고금리 전월세 대출 가입자도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대출한도는 7,000만원, 월세자금은 1,200만원까지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 만 19세 ~34세 청년가구

- 연 소득 7,000만원 이하

- 전세 : 최대 7,000만원, 2.3% 내외(은행마다 다름)

- 월세 : 최대 1,200만원, 2.3% 내외(은행마다 다름)


업무협약을 맺은 13개 은행에서 방문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주거래 은행에 방문하여 문의하시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 청년 햇살론

다음은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한 햇살론 상품인데요. 신용회복위원회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일정 기간동안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보증서를 발급받아 취급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상품이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인 청년 햇살론 지원 대상은 만 19세 ~ 만 29세 이하로 신용등급 1~6등급, 차상위 계층, 기초 수급자, 근로 장려금 신청 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사람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업무협약을 맺은 15개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은 통신3사인 SKT, KT, LG U+를 이용중인 고객이라면 통신등급이 산출되는 고객이라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통신사를 연체없이 꾸준히 이용하고있는 정보가 있따면 이를 통해서 통신등급이 산정가능하답니다. 소득이나 다른 조건에 관계없이 통신등급만으로 대출 가능 여부가 결정되는데요. 대출금리는 최저 연 4.18%이며, 통신등급이 2등급 이내라면 0.5% 금리우대, 5등급이내라면 0.3%우대됩니다.


한도는 50만원부터 최대한도는 3백만원 까지인데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이 실행되기 때문에 정해진 한도 내에서 필요한 금액만 출금을하고 출금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되는 방식이랍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글을 마치며..

대출이력이 없거나 연체없이 꾸준히 통신사를 이용해온 사회생활경험이 없는 대학생의 경우 신용등급이 크게 낮지 않기 때문에 1금융권에서도 소액대출이 충분히 가능한데요. 대출이라는 것을 어렵게 생각치 마시고 금전적으로 어려울때에는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저는 그럴때마다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급전대출 등 각종 금융상품들을 알아보곤 한답니다.



< 다른 금융상품 알아보기 >

조회수 2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