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조건 및 한도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자격을 알아보기위해 신용회복위원회 기관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면 이 신용회복위원회는 채무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가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치 않게 과도한 채무를 지고 있거나, 혹은 재무자인 상태에서 신용회복위원회 기관을 통해서 적은 금액의 소액대출 상품 진행을 원하게 되는 상황에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정해진 자격요건만 된다면 대춠아품 진행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곳이랍니다.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 신청자격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상품 같은 경우는 근로하면서 수입이 부족한 상태거나, 신용도가 비교적 다른사람들보다 낮은 즉, 저소득 저신용자분들을 대상으로 하여서 긴급생활자금 명목으로 급한 자금을 대출진행 해 주거나, 고금리 대출중인 상품을 시중은행을 통해서 저금리 형태로 대환대출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신용보증을 서 주고 있는 형태라고 보시면 이해가 쉽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1) 신용회복위원회 혹은 타 채무조정기관의 채무조정을 받고서 6개월이라는 시간 이상 챔를 성실하게 갚아나가고 있는 상태이거나 현재를 기준으로 하여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2) 채무자 회생 혹은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은 상태에서 18개월이라는 시간 이상동안 변제금을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상태이거나 현재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3) 소액금융기금 목적에 따라서 지원대상자로 별도 지정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 제한대상

A.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안되거나, 사실상 상환이 부족한 자는 제한된다.


B. 신용정보조회표상에 연체정보가 등록되어있으면 진행이 제한된다.


C. 보유재산이 과다하게 축적이 되어있으면 진행이 제한된다.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 한도 및 조건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상품종류에 따라서 한도 및 금리는 조금씩 상이하게 적용되는데요. 자금용도별로는 생활자금용도, 학자금용도, 고금리치환자금용도, 시설개선자금용도, 운영자금용도로 나뉘어지고 있으며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이내로 최대 5년 안에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을 취하고 있고 금리는 학자금 용도만 연 2.0%이내이고 나머지는 공통적으로 연 4.0%이내로 적용되고 있답니다. 개인회생 진행중에 성실상환자 같은 경우나 새희망힐링론 상품 대상자인 경우에는 별도의 한도가 적용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 신청방법

첫번째로는 방문해서 신청을 하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점으로 방문하거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핫서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사전 방문예약을 진행하시면 대기시간을 줄이고 수월하게 진행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인터넷 상담 및 신청으로 진행이 가능한데요.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 상담과 신청까지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같은 경우는 앞서 설명 드렸다시피 현재 지원을 받고 계시거나 채무조정 상황에 놓여져 있는 분들께서 잘 활용하시면 좋은 제도 중 하나랍니다.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회복 위원회 대출 - 종류 확인하기

먼저 생활안정자금이 있는데요. 생활비, 병원비, 임차보증금, 결혼자금, 재해복구비 등을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학자금 역시 대상에 해당되는데요. 본인 또는 부양가족의학자금이 필요한 분을 대상으로 지원해주고 있답니다.


또한, 영세자영업자를 위한 ' 시설개선 자금'과 '운영자금'도 지원대상인데요. 먼저 시설개선 자금같은 경우 한도는 1,500만원 대출금리는 연 3~4% 입니다. 상환기간은 마찬가지로 최대 5년이며 조건은 '생계를 위한 노후된 차량 교체, 시설보수가 필요한 집기 및 비품 구입자금'이랍니다.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신용 회복 위원회 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이밖에 무직자대출 그리고 시국이 시국인지라 요즘 필요한 무방문대출 등 다양한 대출정보를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곤 한답니다.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보셔서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상품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3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