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간단히 알아보기


경기도에서는 20년 4월에 전국 최초로 '경기 극저신용대출' 사업을 진행하였는데요. 이 사업은 신용등급이 낮다보니 일반 대출은 어렵고, 고금리 상품을 알아봐야 하는분들을 위해 만들어졌답니다. 코로나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진 경기도민에게 저금리로 생계비를 지원하는 대출사업으로, 20년 10월 15일부터 3차 접수가 진행되었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및 방법과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 지원내용

본 사업은 고금리 이용자 대출과 2030 청년대출, 심사대출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에 따라 지원자격 및 진행절차, 제출서류등이 상이한데요. 한도는 최대 300만원, 금리는 1%로 동일하고, 기본조건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 신용등급은 7~10등급에 해당하는 분들이랍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 고금리 이용자 대출

고금리 이용자 대출은 기본조건을 충족하고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어야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절차는 본인이 지원대상여부를 확인한 후 서류를 준비해서 접수하면, 기관에서 심사가 이뤄지고 완료 후 실행됩니다. 필요서류는 주민등록초본, 통장 및 신분증 사본 등이 있습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 2030 청년 대출

청년 대출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이며 기본조건을 충족한 분들인데요. 진행절차는 지원대상인지 본인이 확인하여 서류준비 후 접수하면, 금융복지상담을 받은 후 대출실행이 되는 방식이랍니다. 참고로 접수가 완료된 후에는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서 금융복지상담을 필수로 받아야 하며, 이를 시행하지 않으면 대출이 불가능하답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 심사대출

기본조건을 충족하고 만 19세 이상인 분은 심사대출 대상자에 해당되는데요. 진행절차는 고금리 이용 대출과 같고, 제출서류는 필수서류와 추가서류로 분류되어 있으며 추가서류는 선택사항이랍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 신청방법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신청은 현장접수이며, 대리인이 아닌 본인이 직접해야 하는데요. 준비한 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접수하고 신용등급 조회를 하면, 수행기과네서 심사가 이뤄지는 방식이랍니다. 수행기관은 사회연대은행 (사)함께 만드는 세상, (사)롤링주빌리, (사)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이며 장소는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용등급은 KCB올크레딧 또는 NICE평가정보를 기준으로 하는데요. 이미 극저신용대출 1차와 2차 때 대출을 받았거나, 자진해서 취소하셨던 분들은 3차 접수가 어렵답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자격

글을 마치며..

'대출'이라는 상품은 신용도가 좋으면 낮은 이자로 빌릴 수 있고, 신용도가 좋지 않으면 높은 이자로 빌릴 수 있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신용도가 좋지 않아서 대출을 받는 사람은 저소득층 또는 생계가 힘든 사람일 가능성이 큰데 오히려 더 비싸게 빌려야 한다는게 참 안타까울 따름이였답니다. 이러한 정책이야말로 국민들을 위한 정책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앞으로도 국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정책들이 경기도를 비롯하여 전국적응로 ㅁ낳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이랍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에서 알아보곤하는데요. 신불자대출 뿐만 아니라 무직자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으니 시간 내셔서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린답니다.


< 다른 금융상품 알아보기 >

조회수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