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자세히 살펴보기!


경기도는 학자금 대출을 갚느라 고생하는 도내 청년들을 위해 경기도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도와주는데요. 2018년 하반기부터 가구 소득 분위 8분위 이하만 지원하던 소득제한을 폐지하고, 지권 자격을 대학생만 대상으로 지원하던 것을 대학원생과 취업을 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졸업생에게도 확대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자격 및 내용

지원자격은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2019.6.22 이전부터 현재까지 거주한 대학생, 대학원생, 졸업한 미취업자인데요. 추가적으로 휴학생도 가능하답니다 지원 기간은 수료일 기준으로 계산하며, 신청자 학적 정보 조회 후 부적합자는 제외하게 되는데요.(졸업생은 대학 졸업 후 5년, 대학원 졸업 후 2년까지 미취업한 경우만 지원됩니다.) 선정된 청년들에게는 한국장학재단에서 2010년 2학기 이후 대출받은 학자금(등록금/생활비)의 2020년 하반기동안 발생한 이자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제출서류

대학,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의 경우 주민등록초본 (주소변동 사항 최근 5년 포함, 발생일/신고일 포함하여 발급)와 재학(휴학)증명서 (재학생의 경우 공고일 기준 재학생 확인이 가능해야함)이 필요하며 졸업생(수료생)의 경우 주민등록초본(위와 동일), 졸업(수료)증명서 (졸업생의 경우, 졸업일자가 대학 '15.12.28이후, 대학원'18.12.28 이후여야 함)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건강보험 미가입자는 '수급자증명서'추가 제출하여야함)을 구비하여 제출해야 하는데요. 모든 서류는 2020.12.28 이후 서류만 인정이 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두시야 할 거 같습니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신청방법

가장 중요한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현재 기준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바로 상단에 20201 상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페이지가 있습니다. 안내를 따라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스마트폰 등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문의사항은 경기도 콜센터(031-120)으로 전화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결과발표와 이자지급은 내년 6월 예정이랍니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자주묻는질문

Q1. 가구 소득에 관계없이 지원되나요?

A1. 네 가구 소득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Q2. 대학 제적생 또는 자퇴생도 지원이 되나요?

A2. 대학 제적생과 자퇴생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Q3. 대학 졸업유예생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A3. 학적 조회 결과 '대학 재학(휴학)생'은 대학 재학(휴학)생과 동일하게 지원되는데요. 단, 학적 조회 결과 '대학 수료생'은 미취업자만 지원가능하며, 대학 졸업(수료)생으로 신청해야 한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추가 제출)


Q4.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의 경우 매달 이자를 납부하고 있는데, 사업 신청 후에도 이자를 계속 납부해야 하나요?

A4. 맞습니다. 계속 이자를 납부하셔야 하는데요. 경기도는 이자를 매달 대신 갚아주는 것이 아니라 2021년 상반기에 한국장학재단 대출원금에서 6개월치 이자를 상환하는 방법으로 지원합니다. 이자 미납 시 신용유의자로 등록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결과발표 및 확인방법

학자금 대출 이자 선정 발표는 2021년 상반기에 안내 문자 메세지로 발송될 예정인데요. 지원금은 개인게좌로 지급되는 것이 아닌, 한국장학재단 대출 건별로 이자계산 후, 한국장학재단 대출계좌 원리금에서 상환됩니다. 단, 이자지급 당시 대출금이 전액 상환된 대출 건의 경우 지원이 불가하며 타 지자체와 중복지원 역시 안된답니다.


지원내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학자금대출 > 학자금뱅킹 > 학자금대출상환 > 대출내역 > 대출계좌번호 클릭 > 오른쪽 비고란에 '지자체 이자지원'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글을 마치며..

코로나19로 도내 청년들의 취업난과 등록금, 생활비 부담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경기도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통해 취업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청년들과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를 통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이 밖에 각종 급전대출, 신용대출 등 다양한 대출 정보들을 한눈에 비교분석해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정보 알아보기 >

조회수 2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