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한눈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지식을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온 PAPERBBAK이랍니다! 드디어 모든 직장인들이 간절히 기다리던 금요일이 찾아왔는데요. 안타깝게도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이 되면서 사실상 자유를 잃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저녁에 할 수 있는게 없어졌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다들 힘들어 하는걸 보면 하루 빨리 이 사태가 풀리길 간절히 바란답니다.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오늘은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임대차 3법등 여전히 부동산 관련된 이슈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은 기존에 받고있는 선순위 아파트담보대출은 그대로 두고 후순위담보대출로 추가대출을 받는 방법이랍니다.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근황은?

최근 주택담보대출 LTV규제에 의거 은행권에서 대출받을 수 있는 한도가 많이 내려감에 따라 아파트를 담보로 후순위로 최대 얼마까지 아파트추가대출이 가능하며 어떤 조건으로 진행되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실텐데요. 특히 사업자분들은 개인사업자담보대출을 위해 LTV최대 100% 한도내에서 저금리로 아파트담보대출한도에 맞춰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을 통한 추가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아파트 추가담보댗루은 2금융권인 저축은행과 기타 소비자금융권에서 주로 취급하고 있답니다.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알아보기

먼저 자격조건을 보자면 우선 담보성이기 때문에 무직자, 무주, 프리랜서를 포함한 모든 직군들이 해당되며 진행되는 시점들을 기준으로 3개월 이내에 은행권을 포함한 금융권에 연체나 미납 등의 이력들이 존재해선 안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데요. 그만큼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이란 상품은 상대적으로 접하기 쉬운 제도라는 점에서 진행하기 상당히 유연하다는 장점들이 존재합니다.


금융사 각각의 내규들로 하여금 개인적으로 진행을 도모하기 위해선 일일히 모든 금융사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도 분명하게 존재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손꼽히는 제도로서 자리하는 것도 사실인데요 이러한 불편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결국 모든 금융사들이 갖추고 있는 내규나 조건 등을 통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전문 금융권 종사자에게 상담이나 자문을 구하는것도 방법이랍니다.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및 금리는 ?

위 상품은 금융기관이 후순위로 권리를 행사할 수 있기 때문에, 금융기관에서는 후순위 담봬출을 선순위 대출보다 리스크가 높은 대출로 보는데요. 따라서 대출 금리도 이러한 리스크를 반영해 높게 책정이 된답니다. 후순위 담보대출 취급기관이나 진행 과정도 선순위 담보대출에 비해서 찾기 까다로울 수 있는데요.


물론 후순위 대출이라고 해서 금리가 모두 높고 과정이 어려운것은 아니랍니다. 담보 대출은 LTV, DTI 규제에 따라 대출 한도가 결정되는데요. 후순위 대출이 이 한도 내에서 이뤄질 경우 선순위 담보대출의 금리와 크게 차이가 없고 시중 은행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LTV 비율이 높아질수록 리스크가 커지기 때문에 금리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시중 은행에서 진행하는 것 역시 어려워집니다.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은 언제 이용하나요

먼저 더 높은 한도가 필요할때 인데요. 많은 분들이 주택 구매 시 대출을 받기 때문에 주택 보유자가 선순위 담보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것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살다 보면 자녀의 학비나 결혼, 병원비, 사업이나 추자자금 등 상당히 큰 목돈이 피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 부동산 대출 규제 강화로 인해 기존 대출에서 한도를 높여 새 대출로 갈아타는거 역시 쉽지 않답니다. 이럴때는 LTV 최대 85%까지 대출 한도가 나오는 상품이 존재하니 잘 이용한다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끝으로..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은 이자 부담이 높을 수 있는 단점도 있지만 선택의 근거와 상환 계획이 명확하다면 더 나은 옵션이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다각도로 검토하여 자신에게 좋은 선택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현명하게 이용할 필요가 있답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를 통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기타 대출상품 알아보기 >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