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다양한 방법!



안녕하세요! 다들 지난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최근에 이사를 준비하면서 다양한 전세대출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직장인이 받기에 가장 좋은 대출상품 몇개를 정리해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함께 다양한 직장인 전세자금대출상품들을 알아보시죠!


1.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첫번째로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상품으로는 중소기업 취업 청년전세자금 대출이 있는데요!

신청대상은 대출 신청일 기준 대상 주택을 임차하고자 임차 보증금 2억원 이하의 주택임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가 해당됩니다. 신청조건은 신청일 기준 민법상 성년(만 19세)인 세대주 또는 예비 세대주와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인 경우 가능합니다. 또한 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 소득이 5,000만원 이하여야 하는데요 대출 신청일 기준 중소, 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보증 또는 창업 자금 지원을 받은 자 중에서 만 34세 (병역의무를 마친 경우 만 39세) 이하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대상 주택 임차 전용 면적은 85제곱미터 이하로 주거용 오피스텔 역시 포함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대출 한도는 1억 원이며 100%이내에서 초과할 수 없습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은 2년(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가능)이며 만기 일시상환하게 됩니다.


2.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두번째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바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인데요! 신청대상은 대출 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대출 대상, 주택 임차보증금 2억 원 이하(단, 수도원은 3억 원 이하, 2자녀 이상 가구일 경우 각 3억, 4억 이하),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불한 자이며, 대출신청일 현재 단독세대주를 제외한 만 19세 이상인 세대주로서 단, 만 25세 미만의 미혼인 자녀가 직계존속을 부양하는 조건으로 신청하는 경우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 대출한도는 전(월)세 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70% 이내로 수도권은 최대 1억 2천만원 까지, 그 외 지역은 최대 8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때 1년 미만의 재직자에게는 대출한도가 2천만원 이하로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은 2년(위와 같이 최장 10년까지 가능) 이며 일시 상환 또는 혼합 상환이 가능합니다.

이때 혼합 상환 방식이란 대출 기간 중 원금일부(10~50%)를 나누어 갚고 잔여 월급을 만기에 일시 상환하는 방식을 말한답니다!



이밖에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등 금융권에도 다양한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상품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렇게 몇가지 대상, 조건, 방법 등을 알아봤답니다.

대출 한도는 신청인의 소득, 부채, 신용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상담받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조건을 확인하시는게 가장 중요한데요 저는 이렇게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할때 한눈에 빠르게 비교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애용하는데요! 바로 '대출브라더스'라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이랍니다 ! 저를 믿고 사용해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꺼라 장담합니다!

그럼 저는 다음 이시간에 더욱 유용한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조회수 4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