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어렵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주의 절반이 다 지나가고 하루만 보내면 내일은 오매불망

기다리던 금요일이 찾아오는데요~ 요즘 저는 여기저기 임장다니느라 바쁜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ㅠ 최근 독립을 꿈꾸며 여기저기 전세집을 열심히 알아보고 있답니다.

대기업을 다니지 않고 저처럼 중소기업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상당히 좋은 대출상품이 있다는건 혹시 알고 계시나요 ? 그건 바로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이라는 상품인데요! 저금리로 보장범위까지 상당히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가 바로 20대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자리를 잡으면서 꾸준하게 경력도 쌓고 재테크를 통해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무척이나 중요한데요 또한 매월 나가는 고정지출비를 줄여야 한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현재 살고있는 집이 자가인 경우보다 전세나 월세 위주일꺼라 생각이 드는데요.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청년들에게 꿀정보가 있기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됐답니다.

Q.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누구나 받을수 있나요?

A. 그건 아닙니다. 우선 중소기업에 다니는 만 19세~만34세이하 무주택세대주여야합니다.

또는 앞으로 집을 구해서 세대주 예정인자여야 하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남성분들이라면 2년 복무시 나이제한이 만 36세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연봉 3500만원, 재산 2억 8천만원이하여야 한답니다.


현재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신한, 국민, 농협, 우리, 기업은행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집을 찾는 방법으로는 우선 네이버부동산, 직방, 블로그 등을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하고자 하는 지역을 정한 후 조건 또는 필터에서 보증금 2억 이하이면서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로 찾으면 되는데요 그 이상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지역에 따라 상이하긴하지만 아무래도 역세권은 찾기도 어렵고 역이랑 좀 멀어야 금액이 낮아집니다. 대부분 80%로 받게 되는데 만약 100%를 원하는 경우는 그 집에 대출이 없어야 하고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나오는 즉시 바로 계약되는 경우가 다반사랍니다. 급하지 않다면 공인중개사분께 연락처를 알려드리고 나와도 된답니다. 만약 좋은집이 나왔다면 계약금을 바로 거는 경우가 있는데요 5% 이상을 지불하고 영수증을 챙기면 됩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낮고 기대출이 많은 경우 불안하다면 등기부등본을 제출하고 가심사를 넣을 수 있답니다.)

계약시에는 특약사항 란에 중기 청년전세자금 대출이 안될시에 임대인(집주인)은 계약금을 즉시 반환하기로 한다는 내용을 기재해야 합니다.

한도 100%를 받기위해선 등기부등본상 을구, 근저당권설정이 깨끗해야 한답니다.

준비서류로는 신분증, 등본, 가족관계증명원, 소득확인증명서, 임대차계약서, 4대보험가입확인서, 홈택스주업종확인코드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개인조건, 은행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어 상담시 요청하는 서류로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나이가 점점 들어가는 요즘 주변에 슬슬 독립을 준비하고있는 친구들이 많아지고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대출 상품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이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도 아시나요? 바로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인데요 저 또한 한시라도 빨리 저만의 집을 갖고싶네요 ^^ 그럼 저는 다음 이시간에 더욱 알찬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조회 16회댓글 0개

ADcrown : 1644-8396

Created by paperbbak

powered bt W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