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업자 신용대출 받는법!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8일

item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의 건강한 금융생활을 응원하는 PAPERBBAK입니다!

벌써 한주의 마지막 날이 되었는데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니 부동산 정책이니 나라가 정말

하루도 조용한 날이 없는거 같답니다ㅠㅠ 이렇게 시끌시끌한 와중에 뉴스는 조용할 날이없고

특히나 금융권에서는 대출심사가 상당히 까다로워지면서 급전이 필요하거나 사업을 하시는분들이 난항을 겪고 계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업자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정해져 있는 대출 기준을 맞추기엔 사업은 너무나 다양하고 운여방식이 한곳 한곳 다른데요 서류상의 단면으로만 대출 한도와 금리를 측정하기엔 사업자분들은 아쉬운 부분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업자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대출 진행이 가능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업자대출이라 해도 어떤 종류의 사업인지 개인인지 법인인지 기업인지에 따라

매출에 따라 규모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으려 하신다면 매출을 제일 중요시 보는 조건입니다.

은행마다 조금씩 대출 조건이 다르긴 하지만 똑같은 조건은 개업한지 3개월이 지났는지와 소득확인 서류가 공통적으로 필요하답니다. 개인 법인 사업자분들도 사업을 부득이하게 폐업신고하고 다시 다른 사업을 시작한다든지 아님 사업자가 변경된 경우나 소득증빌을 할 수있는

매출은 많지 않지만 사업장의 위치와 그리고 앞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이 운영되고 있는데 은행권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미치지 못해 대출 부결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업자 신용대출은 은행권 상품과 2금융권 신용대출 상품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은행권 사업자 신용대출 한도를 확인하신 다음 부족할때 2금융권 한도를 보셔야 한답니다.

주거래, 인터넷, 외국계, 지방은행 등 다양항 금융권을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선택을 해야되는데요 2금융권 사업자 신용대출 상품 중 햇살론, 사잇돌 대출 상품등의 비교도 필요하답니다.

개인사업자가 사업 자금으로 주택 담보대출을 받는 경우 정부의 주택 담보대출 규제에 직접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규제 한도를 초과한 대출 비율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대출의 최대 장점은 한도입니다. 특히나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시 최대 한도를 시세까지도 늘리실수가 있는데요 한도가 부족하실 경우에는 신용대출을 정정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2순위 대출로 사업자 대출을 받으실 수도 있는데요 (후순위 대출 한도 시세의 85~ 95%) 사업자후순위 담보대출은 일반적으로 6~9%대 중금리 상품이 대부분이랍니다.

자영업자 대출, 사업자 대출을 받으실 경우 신용대출은소액이거나 금리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주택 소유자의 경우 무설정 주택론 상품 조건을 비교해보시는걸 추천드린답니다!



본인의 필요 한도 및 개인 사업자 대출 조건에 맞는 가장 저금리 조건 상품을 비교, 검토해 보는 과정은 필수적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 사이트인 '대출브라더스'를 참고해서 많이 도움을 받았는데요 다양한 은행권의 상품들을 한눈에 비교 분석할 수 있게끔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은게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현명하게 대출상품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조회수 5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