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범위 확인하기!


전월세 대출이자
전월세 대출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PAPERBBAK이랍니다! 일주일 중 가장 힘든 월요일이 지나가고 화요일이 찾아왔는데요 수도권은 오늘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하면서 술집과 카페 등 오후 9시만 되면 문을 닫아야되게 됐답니다. 당장 이번주말부터 할게 없어진 저는 상당히 당혹스럽네요ㅎㅎ..


전월세 대출이자
전월세 대출이자

그건 그렇고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바로 전원세 대출이자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껀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미래를 그리며 사랑가는데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주거인데요 평생의 한번 꿈에 그리던 결혼식을 준비하며넛 주거지에 대한 고민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기도한답니다. 각자의 동선을 통해 주거지를 찾고 대출을 통해 집을 사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신혼부부는 전세 또는 우러세로 시작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전월세 보증금의 액수가 적지 않다 보니 전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한 이자도 만만치 않은 경제적 고민이랍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소식은요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에 관련된 내용이랍니다.


전월세 대출이자
전월세 대출이자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내용

많은 지자체에서 신혼부부 및 청년들을 위한 주거복지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서울시에서는 청년 주거복지와 더불어 신혼부부들의 주거복지에도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답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임대차보증금 지원사업은 전월세보증금 최대 2억원까지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이자까지 최장 10년을 지원해주는 사업인데요. 신청대상과 지원가능주택, 지원내용,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세 대출이자
전월세 대출이자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신청대상

서울시에 거주 또는 이사가 예정되신분들이 1차 지원대상이 되면 추가적으로 소득 및 무주택 기준 등이 적용되는데요. 거주지 기준은 서울시민이거나 대출 후 1개월 이내에 서울로 전입을 예정하고 계신 분이 대상이 됩니다. 신혼부부 기준은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의 신혼부부이시거나 추천서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결혼을 예정중이신 예비신혼부부가 대상이 된답니다. 소득기분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9천7백만원 이하로 적용되며 2020년 4월부터 기준이 적용되었는데요. 무주택 기준은 본인과 배우자 모두 무주택자여야 한답니다.


전월세 대출이자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가능주택 및 제외대상

서울시 관내에 위치한 주택으로 주거용 오피스텔도 가능하며 임차보증금은 5억원 이내여야하는데요. 아파트, 빌라, 다세대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을 대상으로 한답니다. 제외대상의 경우는 위의 내용을 꼭 참조해주세요. 해당 주택이 미등기 신규주택이어서 주소검색이 안되는 경우에는 해당 주택 부근 대표번지를 우선 기입하여 추천서 발급을 받으신 후 전월세 보증금 지원센터로 전화하셔서 수정 요청을 하셔야 한답니다.


전월세 대출이자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내용

전월세 대출을 저금리로 시중은행을 통해 대출 및 이자지원을 하게 됩니다. 이자의 경우는 소득구간별 지원글미가 차등적용되는데요. 1.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로 임차보증금의 90%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단, 실제 대출 가능금액은 연소득 및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 발급가능금액 이내로 진행되기에 협약은행에서 사전 상담 후 정확한 대출가능금액의 산정을 받으셔야 한답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합해져서 진행되는데요. 단, 해당 사업은 이자도 지원해주기에 이자지원금리를 따로 살펴보셔야 한답니다. 이자지원금리는 최대 3.6%(다자녀가구 추가 이자지원 우대금리 포함)까지 이자지원이 되는데요. 하지만 본인 부담금리가 1.0% 이하로 산정된 경우에는 최저 연 1.0%가 적용된답니다. 다시말해 연 1.0%미만으로는 이자적용이 되지 않는답니다.


전월세 대출이자
전월세 대출이자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전월세 이자지원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각 지자체별로 진행하는 다양한 정책들을 잘 살펴보시면 이러한 혜택들을 많이 받으실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정보를 대출브라더스에서 많이 찾곤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급전대출같은 금융 상품도 알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린답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 다른 금융내용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