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공무원 신용대출 어떻게 받아야 할까요?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8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PAPERBBAK입니다! 어제 저녁부터 갑작스럽게 내리던 비가 새벽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아침까지 이어졌는데요. 오늘 아침은 차도 많이 막히고 정신이 없었던 하루였던거 같았답니다 가을비가 내리고 나면 언제나 그렇듯 다시 추운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다들 두꺼운 외투한벌정도는 꼭 챙기고 다니셔야 될 거 같답니다!


공무원신용대출
공무원신용대출

오늘 저희가 알아볼 내용은 바로 공무원신용대출에 관련된 내용인데요~ 대출상품을 이용할 때에는 상위 금융권부터 가능 여부를 알아보는것이 올바른 순서인데요. 자신의 직군이 금융권에서 우대를 받는 공무원이라면 더더욱 최상위인 1금융권에서 마이너스통장이나 신용상품을 신청하시는게 좋답니다. 그것이 금리뿐만 아니라 신용도 방어에도 상당히 유리하기 때문인데요.


공무원신용대출
공무원신용대출

경우에 따라 공무원신용대출은 2금융권이 유리

그런데 만약 이미 1금융권인 시중은행의 상품을 이용중이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또는 소득에 비해서 부채가 많아서 1금융권에서 추가 승인이 어렵다면 그다음 순서인 2금융권의 상품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특히 저축은행은 공무원 신용대출에 있어서는 오히려 시중은행보다 더 유리한 점이 많은데요. 신용등급이 낮고, 부채가 많을 경우엔 오히려 더 많은 한도와 더 낮은 금리로 승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대직군이기 때문에 다른 부분에서 취약한 면이 있더라도 우대금리로 승인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공무원신용대출
공무원신용대출

공무원은 우대직군

심사에서 평가하는 것은 결국 신청자가 돈을 연체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상환할 수 있는지의 여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득이 얼마인지, 기존에 사용 중인 부채는 얼마인지, 그동안 신용거래는 잘 했는지 등을 살펴 보는 것이죠, 다시 말해서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소득에 비해서 빛이 많거나 신용등급이 하위권이라면 심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어렵기 때문에 부결을 당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한도가 축소됩니다.


공무원신용대출
공무원신용대출

그런데 공무원은 부채가 많아서 상환능력에서 다소 낮은 점수를 받더라도 안정성에서는 최고의 점수를 받을 수 있는데요. 갑자기 회사를 잘려서 소득이 없어진다거나 줄어들 위험성이 거의 없다고 보는것이랍니다. 쉽게 말해서 빌려주고 못 받을 일은 없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저축은행에서는 좋은 조건으로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공무원신용대출
공무원신용대출

고금리 부채가 있다면 대환대출도 가능

만약 금융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대부업을 이용하는 바람에 비싼 이자를 부담하고 계시다면 적므리 대환도 가능한데요. 또한 신용등급이 낮아도 문제가 되지 않는답니다. 만약 대부중개 업체를 통해서 돈을 빌렸을 경우엔 여러 대부 업체에 조회가 되어서 신용도가 망가지기 십상입니다. 한 번의 그릇된 선택으로 시중은행 이용은 꿈도 꾸지 못할 정도로 신용등급이 하락되는 것지요. 하지만 저축은행에서는 직업 안정성을 믿고 신용등급이 낮아도 기존 채무를 저금리로 대환 해 주는것은 물론이며, 동시에 필요한 자금도 추가로 공무원 신용대출 승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공무원신용대출
공무원신용대출

끝으로..

오늘은 이렇게 공무원신용대출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사회 여러 부분에서 어려움이 많은 요즘이랍니다. 이런 시기일수록 공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공무원들의 노고는 더욱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거 같은데요. 더불어 소득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는 분들도 발생하면서 금융 상품을 알아보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시기에 허위 과장광고나 사기로 신청자들을 더욱 절망에 빠트리는 악덕업체들이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저는 이러한 각종 금융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곳에서 알아보곤 하는데요. 이런 정보들 뿐만 아니라 각동 금융권의 대출 상품들도 한눈에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시간내셔서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다른 금융정보가 궁금하다면?>

조회수 2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