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청년창업자금대출 쉽게 받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여러분께 알아두면 쓸모있는 유용한 금융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왔답니다. 벌써 한주의 절반이 지나가는 목요일인데요 오늘 하루만 더 일하면 내일은 모두가 기다리는 신나는 금요일이라는 사실에 조금 더 힘을 내게 하는거 같답니다. 이번주 들어 부쩍 추워진 날씨에 다들 두꺼운 외투를 한두벌 씩 꺼내서 입고다니시는거 같은데요. 아무래도 시국이 시국이니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다들 건강관리에 신경쓰셔야 할 거 같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의 주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하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청년창업자금대출에 관련된 내용이랍니다. 최근 정부와 지자체에서 청년창업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추세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예전보다 푸드트럭도 많이 보이기 시작했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청년고용특별자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 가능한 청년고욕특별자금은 1억 원 이하의 자금이 필요한 분들이 활용하면 좋을 상품인데요. 신청조건은 소상공인에 해당이 되야 하며 유흥/향락업, 전문업, 부동산업, 금융업, 보험업, 여관 업등은 지원 제외 업종이라 대출이 어려울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해당이 되는 업종은 제조업, 운수업, 건설업, 광업이라면 상시근로자가 10인인 업체 그 외의 업종은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의 업체를 말합니다. 해당 자금은 성장기반자금과 경영안정자금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이 두 자금이 분류되는 기준은 사업장의 업력/지원 형태 등을 통해 세부적으로 분류가 됩니다.



금리는 연 1.47% ~ 1.87% 사이정도 되며 사업주가 39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직원이 있는 경우라면 직원의 50% 또한 청년이어야 합니다.



K-startup 청년창업지원사업

해당 자금은 조금 더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지고 시작하는 스타트업인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지원자금입니다. 사업자가 만 39세 이하인 청년일 경우 지원 가능하며, 사업개시일을 기준으로 3년 미만 또는 중소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자일 경우 지원할 수 있답니다. 금리는 연 2% 고정금리이고 한도는 기업당 1억원 이내입니다. 다만 제조업은 2억원 이내까지 대출이 가능하답니다. 기간은 거치 3년포함 총 6년이며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자금신청과 접수를 담당하며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한 뒤 사업계획서 등 꼼꼼한 검토 후 융자결정이 이루어진 후 직접 대출로 진행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청년농업인육성

이 청년창업자금대출은 농업을 목표로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맞는 지원자금이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청년녹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자금이랍니다.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상 ~ 만 40세 미만에 해당하는 청년이며, 영농경력이 독립경영 3년 이하 또는 예정자일 경우 지원하실 수 있답니다. 이때 말하는 독립경영이란 본인 명의로 되어있는 영농의 기반을 마련한 후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하여 본인이 직접 영농에 종사하게 된 경우를 뜻한답니다.



지원금액은 1년차에 월100만원, 2년차에 월90만원, 3년차에 월80만원으로 책정되어있는데요. 이때 신청자의 소득 및 재산이 일정소득 이상일 경우에는 지원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참고로 주의해야되는 사항은 이 자금은 농기계 및 농지 등의 구입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과소비, 유흥, 사치품 구매 또한 제한됩니다. 지급은 농협은행의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발급한 뒤 바우처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부분 또한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끝으로..

청년창업자금대출 신청절차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정책자금 신청 - 참여 대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자가 진단 - 신청 전 사전 상담 실시 -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당월 자금 신청 희망 기업은 전월 말까지 자가진단 및 사전상담, 온라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답니다. 신청기간은 별도 공고를 통해 안내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또 한가지 금융상식을 알아보고 가는데요. 저는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에서 주부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과 더불어 금융정보를 많이 얻어가곤 한답니다 일일히 검색하는거보다 시간절약도 되고 많은 정보가 있으니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나요?>

조회수 3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