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중고차대출 세부내용 같이 알아볼까요?


중고차대출 세부내용 같이 알아볼까요?
중고차대출 세부내용 같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인사드립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의 주제는 중고차대출 세부내용인데요. 요즘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각 금융권에서 대출 규제를 많이 하고 있죠. 이로 인해서 시중은행과 같은 제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란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시간에는 중고차대출 세부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잘 알아두시면 유용한 정보가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중고차대출 세부내용
중고차대출 세부내용
중고차대출 세부내용

중고차대출이라 하면 많은 분들이 불법적인 것을 떠올리거나 무등록업체에 차를 담보로 맡기고 돈을 빌려가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정식으로 등록된 금융업체에 타시던 차를 그대로 타시면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상차량
대상차량
대상차량

대상차량은 어떤 것들이 속하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산차와 수입차, 승합차 등 대부분의 차량들이 가능한데요. 몇 가지 예외사항이 있긴 합니다. 바로 영업용인 택시와, 렌터카들, 불법으로 개조한 차량 등은 불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를 통하시면 정확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금리 및 한도
금리 및 한도
금리 및 한도

금리의 경우에는 연 7.99%부터 14%까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범위 안에서 각 고객들마다 신용등급이나 기존에 가지고 있던 대출, 차량의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결정하게 되는 것이죠. 한도는 어떨까요? 한도는 최저 300만 원부터 최고 9,000만 원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사람에 따라서 조금의 차등적용은 있을 수 있습니다.


기간은 최저 12개월부터 최고 60개월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업체별로 기간이 만기된 이후에 기간 연장도 신청하실 수가 있으니 처음에 진행을 하실 때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상환방식
상환방식
상환방식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을 기본적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들 아실테지만 한번만 더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이란 만기일시까지 대출원금과 이자를 미리 계산해서 매월 일정한 금액을 상환해나가는 방식을 뜻합니다. 매월 똑같은 금액을 상환해나가기 때문에 부채관리가 매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자산계획을 세우기도 용이하죠. 하지만 이자가 남아있는 원금에 대해서 부과되므로 원금균등분할상환에 비해서 이자를 많이 내게 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는 방식입니다.


사실 어떤 방식이 제일 좋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상황이 다 다르므로 어떤사람에게는 가장 정합한 방식이 다른 사람에게는 아닐 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돌아본 후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 하겠네요.





장점
장점
장점

중고차대출 세부내용 중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은 총 네가지로 요약해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첫번째는 소득확인 과정이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차량을 담보로 진행하는 상품이다 보니 소득확인 과정이 불필요한 것이죠. 두번째는 할부가 남아있어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타던차 그대로를 담보로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로 인해서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상품이 될 것 같네요. 네번째는 지점방문 없이 모바일로 비대면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온라인과 모바일의 발달로 나타나게 된 현상 중 하나인 것 같네요.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중고차대출 세부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좀 어떠셨나요? 급전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좋은 상품 중 하나가 될 것 같네요. 혹시 오늘 알려드린 금융정보 외에도 다른 금융정보나 금융상품을 찾고 싶으시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을 찾기 편리합니다. 급전대출부터 주부대출까지 폭 넓은 금융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플랫폼이죠.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1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