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국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알아보기!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8일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인사드립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의 주제는 한국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인데요. 어떤 자격조건으로 어느정도의 금리와 한도로 받아볼 수 있는지 세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흔히 국민건강보험료 납부 6회차 이상과 신용등급이 1 ~ 6등급이면 무난하게 신청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한국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한국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은 말씀드린대로 건강보험료가 6개월이상 납부되어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 1금융권이니까 1 ~ 6등급은 당연하겠죠? 또한 직원이 30명 이상의 회사라면 신청이 가능하고, 이미 씨티은행에 등록되어있는 회사라면 보다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세부내용

해당은행은 외국계열사의 제 1금융권에 속하는데요. 이는 국내 제 1금융권들에 비해서 비교적 금리와 한도가 여유로운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제 1금융권에서 연봉에 대비하여 1 ~ 1.5배가 나온다고 가정한다면 한국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은 연봉에 대비하여 2.2.5배 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연봉이나 기대출, 개인적인 상황들에 의해서 최대 1억 8천만원까지 한도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2.64%부터 시작이며 신용등급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모바일, 인터넷 전용 상품
모바일, 인터넷 전용 상품
모바일, 인터넷 전용 상품

인터넷과 모바일전용으로 진행되는 상품도 있는데요. 직장인만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최대 5년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한도는 최고 1억8천만원까지 받아보실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으로써 무서류와 무방문으로 쉽고 빠르게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서 대출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상

대상은 크게 5가지의 요건이 존재합니다. 1. 만 19세 이상 직장인으로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2. 현 직장에서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실적 6개월 이상인 가입자에 한함 (단, 만 25세 이하인 경우 12개월 이상/일부 회사의 경우 24개월 이상), 3. 씨티은행 또는 다른 은행(제1금융권) 입출금계좌 보유 고객, 4.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자 및 4대보험 미가입, 법인이 아닌 업체에 재직 중인 고객은 제외, 5. 씨티은행에서 만든 적격기업에 재직 중인 고객 신청 가능 이렇게 5가지 입니다.




세부내용
세부내용
세부내용

대출한도는 5백만 원부터 최고 1억 8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는 월소득의 최대 27배까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밖에도 한도는 각 은행에서 정한 산정방법에 의거하여 산출되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5년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은 1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황방식으로는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이 그것입니다. 어떤 상환방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도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충분히 고려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중 만기일시상환의 경우에는 기간 연장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금리는 기본은 0.55%입니다. 하지만 가산금리와 우대금리, 최종금리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는 본인명의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이체와 입금확인이 가능한 다른 은행의 계좌와 신분증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고정금리1.3%와 변동금리1.2%를 가지고 계산되니 자세한 사항은 씨티은행에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한국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소식이었길 바라봅니다. 혹시 오늘 알려드린 정보 외에도 다른 금융정보나 금융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연체자대출부터 당일대출까지 폭 넓은 금융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 플랫폼이죠.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2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