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3금융권대출 조건 알아보기


제3금융권대출 조건 알아보기
제3금융권대출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입니다!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이 찾아왔네요. 오늘은 아침부터 태풍과 코로나 19로 인해서 많은 재난문자가 왔는데요. 수도권은 아침에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내렸습니다. 기상예보를 살펴보니 14-15시에 우리나라에 가장 근접할 것이라고 하네요. 아무쪼록 태풍 하이선이 잠잠해질 때까지는 실내에서만 생활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경기침체 장기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시는 제3금융권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제3금융권대출 조건
제3금융권대출 조건
제3금융권대출 조건

제3금융권대출 조건 중에서 기본적인 것들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나이는 일반적으로 대학생을 제외한 만 20세에서 26세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 금리는 24% 이하로 진행이 되는데, 사람마다 신용도나 자금, 대출이력, 직장 등을 고려하여 다르게 책정됩니다. 그러므로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통해서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일반적으로 1천만원에서 3천만원 내외로 진행됩니다. 한도도 금리와 마찬가지로 사람마다 조금씩 달라집니다.




제3금융권대출 연체금리
제3금융권대출 연체금리
연체금리

한도와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연체 시에 발생되는 연체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연체금리는 연 3% 내외로 책정이 되는데요. 연이율과 연체금리를 더한 값은 법정최고금리인 연 24%를 초과할 수 없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러한 이유로 의외로 연체금리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은데요. 연체금리와 같은 이유로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제1금융권 중금리대출 상품들도 많고 시티은행의 경우에는 신용카드소지자대출상품이 나오는 등 많은 금융상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금리가 17.9%짜리 햇살론도 시장에 등장하면서 그동안 급하게 자금마련을 하는 용도로 제3금융권을 사용했던 서민들이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연금리를 20%로 낮추는 법안도 준비 중이고, 여당에서도 이를 이번 총선 공약으로도 내세웠기 때문에, 조만간 제3금융권대출 조건도 연 20%이하로 낮아지는 것을 기대해봄직합니다.





제3금융권대출 주의사항
제3금융권대출 주의사항
주의사항

주의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제3금융권 대출은 1금융권이나 2금융권, 정부지원서민대출을 다 이용하거나 시도를 한 후에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기본적인 금리가 높다보니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비교적 짧은 기간을 정해두고 상환이 가능하다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제3금융권대출 이자계산
제3금융권대출 이자계산
이자계산

예를 들어 100만원을 3금융권에서 빌릴 경우 연 이자는 24만원이고 한달 이자는 2만원입니다. 이것을 하루로 계산해보면 667원정도가 되겠네요. 따라서 300만원을 빌릴 경우에는 일년 이자 72만원, 한달 6만원, 하루에 2천원 꼴입니다.




P2P대출
P2P대출
P2P대출

8퍼센트로 유명한 P2P대출 업체들은 상호는 대부업체로 제3금융권에 속하지만, 새로운 대출유형이라서 제3금융권에 속할 뿐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 인식 속에는 제3금융권에 속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금리고 중금리 정도입니다. 또한 대출심사는 오히려 제1금융권보다 더 철저하게 볼 때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P2P 대출의 경우 이름처럼 개인들의 투자금을 빌려주는 형식이라고 연체율이나 부도율을 오히려 은행보다 더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기 때문이죠.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제3금융권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아무래도 요즘 많은 대출상품들이 새로 출시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보시는데 이에 대해서 잘 몰라하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 외에도 급전대출이나 프리랜서대출 등 더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보신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경제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을 찾기 편리한 곳인데요.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8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