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정부청년대출 조건 확인하기!


정부청년대출 조건 확인하기!
정부청년대출 조건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전달해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입니다! 최근 4일 동안 코로나 19 확진자가 200명대로 줄어든 수치를 보이고 있는데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이후로 조금은 나아지는 기미가 보이는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태풍이 말썽을 부리고 있는데요. 9호 태풍 마이삭과 10호 태풍 하이선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걱정과 달리 별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더불어서 모두들 건강 유념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정부청년대출 조건
정부청년대출 조건
정부청년대출 조건

오늘은 정부청년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 텐데요. 아무래도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다보니 청년들의 대출수요가 증가하면서 많이들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 수요에 맞춰서 정부에서도 신혼부부나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이죠. 청년을 위한 많은 제도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제도 중 하나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

정부청년대출 조건을 알아보기 전에 햇살론 유스 상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정추청년상품임과 동시에 최근에 출시된 신상품이라고 소개를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대학생과 청년의 경제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고 학업이나 취업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 조건
햇살론 유스 조건
조건

햇살론 유스의 조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만 34세 이하에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의 취업준비생이나 중소기업에 1년 이하로 재직 중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취업준비생으로는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을 포함한 학점이 인정되는 교육훈련기관의 수강자 및 미취업자분들이 속하는데요.




햇살론 유스 한도 및 금리
햇살론 유스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

위의 조건을 충족하신다면 연간 6백만원 이내로 최대 1천2백만원까지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한도로는 목적의 정확한 표기가 불가능한 일반생활자금과 목적을 정확하게 적을 수 있는 교육훈련비 및 의료비, 주거비가 포함됩니다. 일반생활자금의 경우에는 반기당 3백만원의 한도로 만나보실 수 있구요, 교육비가 의료비, 주거비 등은 연간 6백만원 한도로 지원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리는 보통 고정적으로 정해져 있는 퍼센티지로 적용이 되지만 추가적인 보증료를 지금해야 합니다. 이 보증료 역시 연간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배려대상자의 경우에는 약정금리에 0.1%를 더해 3.6%의 금리로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생의 경우에는 약정금리에 0.5%를 더해서 4.0%에 이용하실 수 있구요. 마지막으로 사회초년생의 경우에는 약정금리에 1.0%를 더해서 4.5%까지 금리적용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정부청년대출 중에서 사회적 배려대상자일 경우에는 한부모가족이나 조손가족 또는 다문화가족이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북한이탈주민, 등록장애인이 대상으로 속합니다.




햇살론 유스 기간
햇살론 유스 기간
기간

정부청년대출 조건 중 기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통 15년 이내의 기간동안 대출금을 이용해보실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 거치기간은 최장 8년까지 가격과 조건에 따라서 상이하게 부여받습니다. 상환기간은 최장 7년 이내에서 본인이 선택하실 수 있으며 햇살론 유스는 원금균등분할 상환의 형식으로 대출취급도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으로는 서민금융진흥원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보증신청을 한 후 센터를 예약방문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정부청년대출 조건을 알아보았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소식이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청년대출 뿐만 아니라 소액대출이나 여성대출 등 더 다양한 금융정보나 상품들를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대출브라더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금융상품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플랫폼인데요.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곳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