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어떤게 있을까요?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여러분께 유용한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온 PAPERBBAK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나요~?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오랜만에 옷장에서 코트를 꺼내 입었답니다. 이런 날씨일수록 감기를 최대한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자칫 기침이라도 하고 다니면 주변에서 상당히 따가운 눈초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늘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주제인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낮은 이율로 돈을 빌릴 수 있는 서비스가 가장 필요한 분은 서민인데요. 하지만 실제 금융시장은 이렇지 않답니다. 형편이 넉넉해서 신용등급이 내려갈 일이 없는 부자들은 저렴한 이자로 돈을 빌릴 수 있지만 서민들은 그렇지 않은데요. 상황이 어렵다보니 간혹 연체도 하게 되고, 그로 인해 신용등급이 비교적 낮은분들이 많기때문에 어쩔 수 없지 돈을 빌릴 때 비싼 이자를 부담해야 하는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상품 알아보기

다행인 점은 나라에서 이러한 상황을 손 놓고 보고만 있지는 않는다는 것인데요. 저신용자도저렴한 이자로 돈을 빌릴 수 있도록 금융회사와 연계하여 몇 가지 정부지원저금리대출을 운용하고 있답니다.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이 대표적인데 여기에 중금리 상품인 사잇돌1(시중은행에서 취금), 사인돌2(저출은행에서 취급)까지 접근성이 높은 상품 4가지가 있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각 상품의 금리 상한선을 나라에서 정하고 취급은행이 그 안에서 자율적으로 책정하고 있기 때문에 같은 상품이라도 취급은행에 다라서 금리 구간이 조금씩 다른 편입니다. 하지만 그리 큰 차이는 아니기 대문에 위 이미지에 나와 있는 것보다 금융사 별로 1% p 정도 더 높거나 낮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을 거 같네요.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사잇돌 대출

사잇돌은 사실 중금리상품으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연 10% 내외의 금리로 승인이 되기 때문인데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조금은 높은 이율이지만 이 부분을 제외하면 몇가지 유용한 부분이 있답니다. 우선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연소득 4,500만원 이상인 사람도 신청이 가능하다는건데요 또한 승인 한도가 적지 않은 편이면서 타 상품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서 보다 많은 금액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새희망홀씨와 햇살론 신청자격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의 신청자격은 같습니다.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면서 연간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 6등급 이하인 분이 신청할 수 있죠. 하지만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정부에서는 지원을 하는 것이고, 심사 및 실제 대출의 업무는 금융사가 하고 있기 때문에 신청 자격을 만족하더라도 금융사의 기준에 따라서 심사에서는 탈락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새희망홀씨는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는 만큼 기준이 조금 까다로운 편인데요 일반적으로 1~7등급인 경우에만 승인이 되는 추세입니다. 반면 햇살론은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이보다는 더 수월하게 1~8등급이면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9~10등급이라도 심사의 기준은 취급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승인이 되기도 하니 낙담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글을 마치며..

많은 취급은행이 급여생활자 생계자금만 신청을 받는 것과는 달리 사업자금과 창업 자금의 신청도 받고 있는데요. 게다가 자영업자의 경우 최초 1년을 거치기간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부담을 낮출 수 있답니다. 또한 업력 3개월 미만의 사업자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답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오늘 알아본 내용들이 모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데요. 저는 이러한 내용들을 대출브라더스 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무직자대출 등 다양항 정보와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곤 한답니다. 여러분도 홈페이지방문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금융뉴스가 궁금하다면?>

조회수 2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