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월세보증금대출 생소한 그 이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여러분께 유용한 금융지식을 알려드리기위해 글을 작성하는 PAPERBBAK이랍니다! 갑작스럽게 다시금 찾아온 추위 덕분에 다들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실꺼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모쪼록 이런 시국일수록 건강관리에 더욱 유념하시길 바라며 오늘 주제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조금은 생소할수도 있는 월세보증금대출인데요~ 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대출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는 분들이 꽤나 많더라고요 저도 우연한 계기로 월세보증금대출을 알게 되었는데 급전대출이 필요하던 찰나 운좋게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생활자금이 필요하다면?

대출 규제가 강력해짐으로써 제1금융권으로부터 자금을 마련하기에는 상당히 불리하게 흘러가고 있는데요. 그만큼 조건도 까다롭다 보니 승인을 받기란 매우 어려워진것은 분명하답니다. 하지만 이 때 주택을 활용하여 금전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이 바로 월세보증금대인데요. 청년층을 포함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생활비, 공과금 등을 매달 지출해야 되기 때문에 혹시나 추가적인 금액이 필요할 때는 이 것을 유용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고 진행해야 합니다.

월세보증금대출은 모든 사람들이 다 신청을 한다고 해서 진행을 할 수는 없으며 요건 사항에 부합이 되어야함 가능한데요. 가장 먼저 부동산 측에서 작성을 한 계약서 내용 중에 공인중개사 서명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보증금은 1,000만원 이상, 계약 기간은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충족이 되어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만 20세 이상 직장을 다니면서 꾸준하게 소득활동을 하고 있다면 그만큼 우대를 받아볼 수 있지만 무직자, 주부 등도 명의자라면 가능하오니 이에 대한 내용은 해당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한 후 함께 시작 하시기 권해드립니다.



월세보증금대출 대상은?

먼저 청년기준으로 대상은 부부합산하여 연소득이 2천만원 이하이며 순자산가액이 2.88억 이하의 무주택 단독 세대주입니다. 이에 예비세대주 또한 포함이 되는데요. 청년의 나이 기준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랍니다. 그렇다면 금리는 어떨까요? 보증금 기준으로는 연 1.3%, 월세금 기준으로는 연 1.0% 입니다. 한도 역시 보증금과 월세 기준으로 나뉘는데요. 보증금은 최대 3,500만원 이내이며 월세금은 최대 960만원입니다. 이때 월 40만원 이내에 가능하답니다. 기간은 기본적으로 2년이지만 총 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만 34세 이상이거나 대출대상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의 주거안정 월세대출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대출대상은 우대형과 일반형이 있으며 청년전용보다는 대출 대상이 늘어난답니다. 먼저 우대형은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근로장려금 수급자, 자녀장려금 수급자, 주거급여수급자 입니다. 일반형은 부부합산의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며 우대형이 해당하지 않는 경우인데요. 우대형과 일반형의 공통은 부부합산 순자산가액이 2.88억이하여야 합니다. 이 밖에도 금리 또한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우대형은 1.0%, 일반형은 연 2.0%로 두배의 차이가 난답니다. 한도는 위의 청년전용과 마찬가지로 최대 960만원이며 월 40만원 이내에서 가능합니다. 대출기간또한 동일하게 기본 2년이나 총 4회 연장 가능하며 최대 10년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끝으로..

오늘은 이렇게 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 라는 사이트에서 많이 알아보곤 하는데요. 각종 추가대출 등 다양한 상식과 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하는데도 상당히 유용하답니다. 꼭 한번 들려보셔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2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