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확인하기!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8일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인사드립니다. 오늘 확인해볼 내용의 주제는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입니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19로 인해서 경기 침체 역시 장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경기침체와 가장 최전선에서 싸우고 계신 분들은 바로 소상공인 여러분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작년과 올해의 매출을 대비해서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증빙하실 수 있는 분들이면 긴급자금을 마련해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그 중 우리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잘 확인해보셔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이전에는 신용도를 확인해서 일정한 요건에 들지 못하면 대출 진행이 어려웠었는데요. 이번 피해로 인해서 긴급대출 상품들이 등장하면서 이용자격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주거래 은행이라고 해서 모두 승인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금융업체들을 같이 알아보셔서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리 및 기간
금리 및 기간
금리 및 기간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중 금리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금리를 살펴보시게 되면 연 3% ~ 4%의 정도로 중금리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기간은 2년 거치기간을 포함하여 총 5년동안 분할상환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물론 조건이 많이 완화되긴 했지만 여전히 신용등급은 금리를 결정하는 데 큰 요소입니다. 또한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해서 대출기간이 최소 6개월 연장조치가 되었죠. 또한 신용회복 재무조정 이용자분들도 상환유예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내용
세부내용
세부내용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코로나로 인해서 소득이 감소되었다는 인정되는 경우에 상환을 5개월간 유예가 가능합니다. 국민행복기금과 자산관리공사에서 채무자에 대한 상환유예를 해주고 있기 때문이죠.


1차 코로나 대출심사 시에 보증서 발급은 필수였지만 2차에서는 은행에서 모두 다 같이 진행되기 때문에 신속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은행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것 만은 아닙니다. 다른 금융업체에서도 이용 가능한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같이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더불어서 연체된 세금 내역이 있다면 거절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잘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신청절차
신청절차
신청절차

사업을 시작한지 2년정도가 경과되었다고 가정한다면 코로나 이전과 소득비교가 가능하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작년동월대비하여 10%이상 소득감소를 확인할 수 있다면 가능하죠. 심사기간은 약 20분정도로 길지 않았습니다. 미리 서류를 준비하신다면 이렇게 짧은 시간에 모든 절차를 마무리 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서류
준비서류
준비서류

그렇다면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중 준비해야 될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되는 서류로는 사업자등록증명서와 카드사 매출 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소득의 감소 여부를 비교해야 하기 때문이죠. 또한 등본과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은 필수로 필요하겠네요.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하나의 금융상품만을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보다 다양한 금융상품을 같이 알아보신 후 본인의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금융상품을 골라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금융상품이라고 할지라도 본인의 조건에 맞지 않는다면 그 효과를 발휘하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혹시 오늘 알려드린 금융정보 외에도 다른 금융정보나 금융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여성대출부터 무방문대출까지 폭 넓은 금융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 플랫폼이죠.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3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