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상세내용 알아보기


금웅권에서 고객에게 돈을 빌려주는 조건은 빌린만큼 제때 이자와 원금을 잘 갚을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신용등급과 소득인데요. 그렇다보니 신용등급이 좋아도 일정한 소득이 없거나 무직자 상태라면 사실 금융권에서 돈을 빌리는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직업 및 자영업을 운영중이신 분들이라도 의도치 않게 신용등급이 낮다면 1금융권에서 부결이 나 하는수 없이 2금융권을 찾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이런분들을 위해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 기업 살펴보기

오케이 저축 은행은 높은 금리로 개인신용대출을 제공하고 있는 저축은행 중 하나입니다. 2020년 8월 기준으로 OK저축은행은 평균 18.74%의 금리로 신용대출을 발급했으며 이는 2금융권 전체 평균 금리보다 3.43% 높은 금리랍니다. 따라서 OK저축은행에서 1천만원을 3년동안 빌렸을 경우 2금융권 전체 평균보다 59만원의 이자액을 더 내게 됩니다.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 금리 비교하기

오케이 저축은행은 모든 신용등급에게 평균이상의 금리를 수취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OK저축은행은 신용등급이 낮을수록 평균치에 가까운 금리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어 신용등급이 낮은 소비자에게 비교적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예를 들어 OK저축은행 1-3등급에게 제공하는 대출은 평균보다 3.28% 높았으나 7-10등급까지 신용등급이 낮아질 경우 그 차이는 1.69%까지 줄어드는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따라서 OK저축은행은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에게 비교적 좋은 조건을 제시하고 있답니다.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 신용등급 별 비교하기

OK저축은행 신용등급이 낮은 소비자에게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이유는 OK저축은행이 그들에게 집중적으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예를 들어 OK저축은행은 12%이하의 이율구간은 거의 취급하지 않는 반면 16%이상의 고금리 구간에서는 다른 저축은행들보다 많은 고객을 취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한 이는 주부OK론 등 몇몇 대출 상품들이 소득증빙을 필요하지 않는 것에서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 주택담보대출

OK저축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을 2금융권 평균보다 높은 금리를 수취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2020년 8월 기준으로 OK저축은행은 평균적으로 6.02%의 금리를 적용했으며 이는 1.5억원을 30년 동안 대출했을 경우 2금융권 평균보다 최고 5천 6백여만원을 더 지불한다는 뜻이 된답니다.


하지만 높은 금리는 대출심사가 더 쉽게 진행된다는 것을 선호하기도 하는데요. 금리가 높은만큼 위험성이 높은 투자를 찾고있다는 뜻이 되기 때문이랍니다. OK저축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구간 취급비중을 확인해보면 OK저축은행을 다른 저축은행들에 비해 고금리인 15%이상 구간에 특출나게 많은 대출을 제공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이 높지 않지만 주택담보대출이 급하게 필요하다면 OK저축은행이 올바른 선택이 될 수 있답니다.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 전세자금대출

OK저축은행은 발급하는 전세자금대출 평균금리를 공시하고 있지 않지만 2금융권보다 높은 최저금리와 최고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는 OK저축은행이 신용등급이 낮은 소비자에게 주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것으로 추정됩니다. 주택담보대출과 같은 담보대출류로 구분되는데 금리구간 취급비중 비교에 따르면 OK저축은행은 높은 금리구간을 많이 취급하는 걸 알 수 있답니다. 때문에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5% 이상의 구간으로 책정될 확률이 높은데요. 따라서 OK저축은행의 전세자금댗루은 신용등급이 낮지만 전세자금이 급하게 필요한 고객에게 가장 합리적이랍니다.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

글을 마치며..

오늘은 오케이 저축 은행 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신용등급이 낮지만 비교적 낮은 금리로 신용대출, 부동산대출 등을 사용하시고 싶으신분들께 추천드릴 수 있을거 같답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이 밖에 다양한 금융권의 대출상품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기타 금융정보가 궁금하다면? >


조회수 2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