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요즘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특히 가장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바로 신혼부부이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또한 예전에 전세집을 처음 얻을때 열심히 발품팔아 돌아다녔던 기억이 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시죠!



집을 매매하면 가장 좋겠지만 사회초년생인 청년이나 결혼의 첫 시작인 신혼부부의 경우 집 매매를 하는것이 매우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이럴때 우리나라에만 있는 전세라는 개념의 임대사업은 그 부담을 조금이나마 떨쳐버릴 수 있는 좋은 제도인데요 또한 요즘같이 금리가 낮은 상황에서는 전세대출의 이자 또한 그리 높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럴때는 전세를 이용하는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러분이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질문과 그 답변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은행은 언제 가야 하나요? : 은행은 대출조건, 한도를 알아보기 위해 집 계약 2개월 전에 사전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집 계약 후 잔금 1개월 전에 다시 한번 방문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2. 근저당설정이 뭔가요? : 대부분 주택도시기금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근저당설정이 되어 있지 않는 깨끗한 집을 계약하셔야 합니다. 그것은 등기부등본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한데요~ 그 부분을 참고하시고 주택을 담보로 빛을 지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3.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신청시 어느정도 걸리나요 ? : 대출금은 집주인에게 바로 송금이 되며 신청 후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최소 2주 ~ 한달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4. 대출한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 수 있나요? : 본인이 월급을 받고 있는 직장인이고 기대출이 없다면 80% 한도까지 다 나올 확률이 높은데요 신용도가 낮거나 신용대출 등의 기대출이 있다면 80%까지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5. 부모님집에 거주중인데 결혼때문에 전세대출이 가능할까요? : 현 상황에서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세대주, 세대원 모두 무주택자여야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세대분리를 하신 이후에 신청을 하셔야 한답니다.

  6. 1년미만 재직자는 소득증명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 신혼부부 대출의 경우에는 부부합산 소득을 봐야 하는데요 1년 미만 재직자라면 입사 후 현재까지의 월급명세서를 정리해서 직인을 날인한 이후 제출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프리랜서라면 통장사본 (입금된 급여 확인)을 제출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랍니다.

다양한 직군, 상품별로 모든 대출상품들을 한눈에 보기좋게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단시간에 많은 정보를 확인하시기에는 이만한 사이트가 없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그럼 저는 다음 이시간에 더욱 유용한 정보를 들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이만!


[기타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조회수 7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