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한눈에 알아보기!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고인 또는 창업을 앞둔 예비 사장님이라면 한번쯤 자금 부담을 크게 느끼실텐데요. 호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이 만만한 일은 아니기에 다양한 지원 제도를 이용하면 좀 더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다양한 정책자금을 연계해서 지원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소상공인 지원센터라고 부르시디고 하는데요. 소상공인 지원센터에서는 재난지원금부터 소상공인분들의 운영에 필요한 자금 대출도 지원하고 있답니다.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 제조업 소공인 대출

제조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분들에게 지원되는 대출상품인데요. 소상공인 지원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대출 신청이 진행되며 아래의 요건을 충족해야 대출대상으로 선정이됩니다.


상시근로자수가 10인 미만의 제조업에 특화된 업종에게만 지원이 되며, 최대 한도는 5억원이지만 시설자금 용도로 대출시에만 가능한데요. 운전자금은 최대 1억원 한도내에서 업체별 시용등급 및 기대출 내역등을 통해 대출한도가 정해진답니다. 금리는 변동형 금리가 적용되며 소상공인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반면, 지원제외대상은 유흥 향락 업종, 전문 업종 등이 해당되며, 그외의 제외대상 기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공지내역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 성장촉진자금 대출

사업자등록증 기준 업력이 3년 이상, 상시근로자수가 5인 미만인 소상공인 분들에게 지원되는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상품인데요. 대출한도는 시설분야 최대 2억, 운전자금 최대 2억, 운전자금 최대 1억원 한도내에서 지원된답니다. 이 부분은 업체의 신용등급 및 기대출 내역 등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금리는 소상공인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공지되는 내역을 확인하셔야 한느데요. 변동금리이기때문에 분기별로 금리가 다르게 적용된답니다.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 청년고용 소상공인 대출

청년고용 소상공인 대출은 만 39세 이하 청년을 고용한 사업장 또는 청년이 사업주인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상품인데요.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사업자 (제조,건설, 운수, 광업은 10인 미만 사업자) 만 39세 이하 청년 소상공인, 만 39세 이하 청년근로자가 50% 이상 또는 최근 1년 이내 청년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가 대상이랍니다.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최대 1억원 한도내에서 지원이 되며, 금리는 변동금리가 적용되고 아래의 금리 조건 만족 시 우대금리 적용이되는데요. 가산금리라고 되어 있지만 청년 고용인원수가 증가할수록 우대금리가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로페이 또는 풍수해보험 1개 이상 가입시 0.1%p 우대금리를 지원받으실 수 있는데요. 역시 소상공인 지원센터(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 저신용등급 소상공인 대출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사실상 1금융권 저금리 대출 이용이 힘드신 경우가 많은데요. 소상공인 지원센터(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이러한 사업주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과, 상시근로자수 기준, 연평균 매출액 기준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상시근로자수 기준과 연평균 매출액 산정기준은 소상공인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기업당 최대 1억원이며, 연 4.0 내외의 금리가 적용되어 상당히 활용도가 높은 대출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상화니간도 최대 8년으로 넉넉한 편이랍니다. 다만 그만큼 대출 대상으로 선정되기가 쉽지 않고 아래의 평가우대 가점 항목을 충족하셔야 대상으로 선정 될 확률이 높습니다.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

글을 마치며..

오늘은 소상공인 지원 센터 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다양한 사업자대출신불자대출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새로이 아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면서 이 밖에도 각종 금융정보와 대출상품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대출브라더스랍니다. 저 역시 이곳을 통해 쉽게 내게 맞는 대출을 알아보곤 하는데요.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대출상품 알아보기 >


조회수 2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