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정확히 알아보기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은 정부지원 대출의 일환인데요 그러나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서민 대출의 경우 종류도 너무 많고 자격도 까다롭다 보니 복잡하기 마련이랍니다. 따라서 정부 차원에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를 개설했는데요. 이를 통해 복잡한 절차도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 정의

서민금융진흥원은 무엇일까요?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처럼 정부 지원 서민 대출을 운영하고 있는 곳인데요. 2016년에 설립된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 대상으로 대출 상담을 지원하는 곳이랍니다.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현재 1금융권에서 지원하는 상품들을 살펴보면 높은 연봉 및 신용등급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그 때문에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댕출을 활용해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는 중소기업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신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다행이라 할 수 있는 점은 외국계은행에서 진행하는 상품들의 경우 소득수준 및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좋은 조건으로 기존 채무를 정리하거나 추가자금을 마련하실 수 있답니다.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 활용법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텐데요. 맞춤대출은 본인에게 맞는 대출 순서가 있으므로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저금리 금융상품을 보시면 담보대출과 같이 저금리 상품보다 훨씬 더 낮은 상품도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를 활용하시면 본인에게 유리한 대출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본인에게 필요한 대출을 찾으려면 직접 은행을 들러봐야 한답니다. 그러나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을 활용하시면 따로 발품을 팔지 않더라도 한 눈에 보실 수 있는데요. 사실 인터넷 조차도 정보가 너무 많아 정리가 안될 때가 많은데 이렇게 한번에 정리하면 훨씬 더 간편하게 상품을 알아보실 수 있답니다.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 신청자격

기존채무가 많아 낮아진 신용등급으로 진행이 어려울꺼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이번에 안내하는 상품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에 비해 좋은 조건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완화된 자격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신청자격을 살펴보면 4대보험이 가입된 직장인으로써 재직기간 8개월 이상이면서 신용등급은 7등급이내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손 쉽게 신청하실 수 있을꺼라 생각이 됩니다. 시중은행에서는 기존 채무내역이 있는 경우 진행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번 같은 경우는 소득수준을 확인하지 않고 진행하는 만큼 좀 더 많은 분들이 활용하실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 주의할점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금융기관과 전산 연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가조회 결과를 수시로 조회하실 수 있는데요. 그러나 맞춤대출을 통해 상품을 여러개 선택하여 가조회를 한번에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이렇게 가조회를 하면 신요등급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너무 남용하게 되면 긁어 부스럼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본인 스스로가 먼저 필요한 상품들을 간추린 후에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라며, 또한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이 반드시 승인되는 것은 아닌데요. 어디까지나 이론에 의한 자격일 뿐 실제로 상담, 심사시에는 차이가 날 수 있답니다.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글을 마치며..

오늘은 서민 금융 진흥원 맞춤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사실 대출 정보는 너무나도 많고 어떤 대출이 본인에게 맞는지 헷갈릴때가 다반사인데요. 따라서 오늘 소개해드린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을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신속히 찾아보시길 바라며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이밖에 대환대출, 주부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들을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정보가 궁금하다면? >


조회수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