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확인해보세요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확인해보세요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입니다! 이제 정말 가을이 한걸음 앞으로 다가왔다는 느낌이 들어요. 아침과 저녁에는 쌀쌀함을 느끼고, 점심시간에 밖에 나가도 전처럼 더운 느낌을 잘 못느끼겠더라구요. 더위가 한 풀 꺾인 것처럼 코로나 19도 얼른 잠잠해졌으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가장 경제적인 피해를 입으시는 분들은 서민들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코로나 19로 피해를 보시는 모든 소상공인 분들과 서민들을 응원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에 대해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최근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상품이 워낙 다양해서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해 봤습니다. 이제부터 어떤 용어들과 상품들이 존재하는지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상품의 종류
상품의 종류
상품의 종류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종류 중 담보대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담보대출이란 금융업체가 빌려준 돈을 상환받지 못할 경우에 대비하여 고객의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 경제적인 가치가 있는 자산을 맡아두고 돈을 빌려주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즉, 소유한 부동산이나 차량, 전세보증금 같은 것들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이용하는 것인데, 가능한 금액의 한도는 물건의 가치에 따라서 달라지게됩니다. 또한 대출금을 상환하지 못한다면 담보로 맡긴 물건들을 가져갈 수 있어서 금리는 낮은 반면에, 신용대출상품보다는 비교적 까다롭게 진행된다는 단점이 있죠.




담보대출
담보대출
담보대출

아파트나 주택 등의 부동산, 전세보증금, 자동차 등이 존재하고, 대출기간이 길며 한도가 비교적 높고, 금리나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아파트담보대출상품이 가장 일반적이고, 이것은 다시 선순위와 후순위로 나뉘어집니다. 담보대출상품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이런 용어들을 잘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빌려준 돈을 다시 회수할 권리를 다른 말로 채권이라고 하는데요. 한곳이 아니라 여러기관에서 대출을 실행한 경우에는 이에 대한 순위가 정해지게 됩니다.


첫번재 순위부터 가장 먼저 상환을 받게 되는데요. 여기서 1순위를 바로 선순위라고 하고 두번째부터는 후순위로 분류됩니다. 즉, 선순위가 될 수 있는 것들은 제일 먼저 진행했던 회사가 되며, 정부가 설정한 최대 한도 내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제1금융권에 있는 곳에서만 가능합니다. 대출을 받은 이후에 추가로 자금이 필요하다면 제2금융이나 제3금융을 이용하게 되는데, 후순위는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높은 한도로 대출금을 받을 수 있지만 금리는 다소 높은 편입니다. 혹시나 돈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아파트가 경매로 팔리게 되는 방식이죠. 이 때 선순위인 금융사부터 금액을 회수하고, 후순위인 금융업체들은 선순위가 가져간 후에 남은 금액 안에서 상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
신용대출
신용대출

신용대출은 금융회사가 고객의 신용도를 바탕으로 대출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한도나 금리는 고객의 경제적인상황이나 거래내역, 직업, 연봉, 자산 등의 조건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신용등급 하나로만 가능한 무보증신용과 보증서가 필요한 상품,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신용대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직업인데요. 한 직장에서 일정기간 이상을 근무하고 연봉 또한 정해진 수준에 도달한다면 더 좋은 조건으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문직이나 자영업자, 주부같이 무직인 경우에는 별도의 판단기준을 만족한다면 받을 수 있습니다.





맞춤대출
맞춤대출
맞춤대출

정부에서는 서민들의 금융생활지원을 위해서 여러가지 대출상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는 조건은 비교적 엄격하기 때문에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는 이용하기가 어려울 수 있고, 혹시 이용하더라도 조건이 나쁜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정부지원의 경우에는 연체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좋은 조건으로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외에 무직자대출이나 프리랜서대출 등 더 다양한 금융상품을 찾으신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모아놓은 플랫폼으로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2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