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모기지론 대출 세부내용 확인해볼까요?


모기지론 대출 세부내용 확인
모기지론 대출 세부내용 확인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인사드립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의 주제는 모기지론 대출 세부내용입니다. 이번 정부 들어서서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규제와 제도들을 내놓고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에 아이러니하게도 모기지론 대출 세부내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지론
모기지론
모기지론

모기지(Mortgage)란 부동산에 저당권을 잡히고 대출금을 받는 것을 뜻합니다. 사람들이 흔히들 말하는 부동산 담보대출이 모기지론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죠. 부동산 담보대출 가운데에서 대출기관인 금융기관이 잡은 저당권에 근거하여 2차증권을 발행하고 이를 유통시켜서 출금을 곧바로 회수하는 절차가 포함된 경우에 모기지론이라고 일컫기도 합니다. 즉, 모기지론이란 부동산을 취득하기 전 단계에서 담보대출을 뜻하지만, 역모기지론은 이미 부동산을 취득하고 가지고 있는 사람이 보유 부동산에 저당권을 설정해서 금융기관에 담보로 제공을하고 자금을 빌리는 경우에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역모기지론
역모기지론
역모기지론

하지만 역모기지론은 부동산에 저당권을 설정하는 것은 모기지론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지만, 차입금을 일시금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 매달마다 정기적으로 일정금액을 나누어서 받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즉 차입금을 금융업체에서 연금과 같은 형식으로 채무자에게 분할하여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죠. 하지만 모기지론와 역모기지로 모두 부동산에 저당을 잡아서 경매절차가 진행된다는 점을 동일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특징
특징
특징

모기지론 대출 세부내용 중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역모기지론을 받은 경우에는 차입자와 그 배우자가 세상을 떠날 때까지 매달 정기적으로 일정 금액을 받게 되는데요. 그 두 사람이 사망하기 전까지 받은 수령 총액이 담보로 제공한 부동산의 가격보다 크더라도, 이미 금융업체가 미래의 가치를 측정하여 정한 것이기 때문에 부족분을 변제하라고 요구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부부가 사망시까지 부동산 가격이 그동안의 총 수령액보다 클 경우에는 그 초과분에 대해서 상속인들에게 반환을 해야 합니다.




선순위 담보대출
선순위 담보대출
선순위 담보대출

이번에는 모기지론 대출 세부내용 중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류에는 총 두가지가 있는데 선순위 담보대출과 후순위 담보대출이 그것입니다. 먼저 선순위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택구매와 갈아타기의 두가지 방식으로 사용이 되는데요. 등기부에 설정이 없으므로 한도와 금리가 좋은 편이지만 갈아타기를 하게 된다면 월상환금이 어떻게 변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후순위 담보대출
후순위 담보대출
후순위 담보대출

다음은 후순위 담보대출입니다. 후순위 담보대출이란 주택담보대출 한도에서 선순위 설정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한도액 만큼을 후순위 채권으로 대출하는 방식이라서 채권최고액만큼 한도에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후순위 같은 경우에도 한도 90%는 다 고금리 상품들이 대부분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모기지론 대출 세부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하나의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하나의 금융상품만을 알아보기 보다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같이 비교, 분석하셔서 본인에게 가장 맞는 상품을 찾아서 진행하시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조건을 가진 금융상품이라도 본인의 조건과 맞지 않는다면 그 효과를 발휘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혹시 오늘 알려드린 금융정보 외에도 다른 금융정보다 금융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찾기 편리한 곳이죠. 소액대출부터 무방문대출까지 폭 넓은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