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 확인해보세요!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 확인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 확인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인사드립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의 주제는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 방법들입니다. 금융상품들을 이용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부분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이자와 원금의 상환방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오늘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서 설명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원금균등상환방식과 원리금균등상환방식 마지막으로 만기일시상환방식 이렇게 세가지인데요. 상환방식별로 갚아야 하는 이자와 원금의 금액이 다른데다가 이에따라서 본인의 미래자금계획을 짜야하기 때문에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요소가 아닐 수 없죠. 오늘 게시글을 통해서 상환방법의 차이점을 상세하게 확인해보고 그 후에 현재 본인의 재무상태에 맞는 것을 골라보신다면 좋을 것 같네요.





상환방식
상환방식
상환방식

이자와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을 큰 틀에서는 두가지로 나누어서 볼 수 있습니다. 매월 일정한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갚아나가는 원금균등상환과 원리금균등상환이 있습니다. 대출기간동안 이자만 상환을 하다가 기간이 전부 지난 후 원금을 한꺼번에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도 존재하죠. 여러가지 방식과 유형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대출 1천만원에 금리 3%, 대출기간은 24개월로 설정한 후 예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원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방식의 경우에는 동일한 원래 금액과 잔금에 상응하는 이자를 매월 갚는 것입니다. 1천만 원을 2년동안 대출하신 후에 매월 잔금에 상응하는 비율에 따라서 원금과 이자를 계산 후 해당 금액을 더하여 갚아나가게 됩니다. 잔금과 이자가 점점 줄어드는 방식으로 현재 바로 대출금을 상환해나갈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은 매달 같은 금액을 상환하며 갚아나가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을 예시에 적용해보면 1천만 원의 금액을 3%릐 금리로 2년동안 대출하게 된다면 매월 429,812원을 상환하시다가 마지막 달에 429,714원을 상환하여 마무리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대출 및 이자액 납입 방식이며 매달 같은 금액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재무 계획을 세우실 때 변동이 없는 것 또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
만기일시상환
만기일시상환

대출기간동안 매월 이자만 상환한후 기간이 만기되면 원금을 모두 갚는 방식입니다. 앞서 알려드린 두개의 상환방식과는 두드러지게 다른 점이 바로 매월 상환금 중 원금은 단 1원도 갚지 않고 만기일까지 이자만 상환하다가 마지막에 원금과 이자를 한번에 갚는 형식입니다. 아무래도 매월 이자액만 상환하면 되니까 초기의 자금부담이 훨씬 덜합니다. 하지만 단점 역시 존재하죠. 모든 것을 계산해보면 가장 많은 금액의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다른 상환방식들보다 더 많은 이자를 내게 되는 것이죠. 특히 신용대출처럼 신용이나 소득으로만 제공되는 대출방식이기때문에 원금을 만들어 낼 시간이 여유로우신 분들에게는 높은 이자액도 낮은 상환금으로 선택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총정리
총정리
총정리

자 여기까지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은 정답은 없다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자금환경과 상황, 조건이 전부 다르다보니 각각의 사람들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죠. 한가지 분명한 것을 말씀드리자면 다양한 금융상품의 비교, 분석을 통해서 선택하라는 것입니다. 자신의 조건과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한 후 다양한 금융업체에서 나오는 금융상품들을 비교, 분석하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을 가진 금융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환대출로 하나의 금융업체에 묶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죠.



혹시 대출금 상환방식 여러가지 외에도 더 다양한 금융정보다 금융상품들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급전대출부터 대환대출까지 다양한 금융상품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찾기 용이하죠.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2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