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조건 확인하고 가세요!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8일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알려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인사드립니다! 최근 코로나 2차지원금 소식이 정부로부터 전해지면서 이에 대한 사람들에 대한 관심도 대폭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번 2차지원금은 국민 모두에게 지급되었던 1차와는 달리 소상공인분들이나 청년들 등 한정된 사람들에게 지원된다고 하네요.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셔서 해당되시는 분들은 놓치지 않게 기간 안에 신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조건에 대해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출발해볼까요?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조건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조건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조건

경남은행은 지역은행의 한 종류이지만 요즘은 온라인과 인터넷의 발달로 전국 누구나 이용을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역주민이 이용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조건이나 나에게 좋은 상품이 존재한다면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증과 재직확인서류, 소득증빙서류(근로소득원청진수영수증 등)가 필요합니다. 단, 은행에서 대출심사시 필요한 서류가 추가될 수 있음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신용대출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신용대출
신용대출

경남은행의 신용대출은 직장인을 위한 전용 신용대출 상품으로써 일반적인 신용대출 상품과 비교했을 때 넉넉한 한도와 저렴한 금리로 지원되는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조건 중 신용대출 자격조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경남과 부산, 울산 및 당행 영업점의 소재지(서울은 예외)와 소재한 업체에서 6개월 이상 재직중인 분들이 가능합니다. 더불어서 연소득이 2,5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라고 누구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금리 및 한도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금리 및 한도
금리 및 한도

금리는 기준금리 1.26%이며 최저금리는 3.91%로 책정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 취급되는 경우에는 가산금리나 연1.0%가 가산되는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상세내용을 알아보시려면 은행의 지점 창구나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만약 마이너스통장대출 방식을 선택하신다면 최대 3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우대금리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우대금리
우대금리

우대금리에 속하는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거래화 우대는 최고 연 0.85%로 우대금리를 이용하실 수 있고, 급여 및 가맹점입금 0.1%, 요구불예금평잔 50만원 이상 시 0.2%, 신용카드사용이 월 30만원 이상 3개월 평균이면 0.1%, 50만원 이상 0.15%, 100만원 이상 0.2%입니다. 적립식수신 총액이 3백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0.1%, 생활요금자동이체 최그의 경우에는 0.2%, 스마트뱅킹가입은 0.05%입니다.


2. 할부상환방식의 대출인 경우에는 연 0.2%우대금리를 받으실 수 있고, 3. 외부신용등급에 따른 감면은 최고 연 1.0%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 및 상환방법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조건 기간과 상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의 경우에는 1년 이내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의 경우에는 5년 이내로 약정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중도상환대출금액x중도상환수수로율x(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으로 계산됩니다. 더불어서 대출 이용후 3년이 경과시에는 중도수수료가 면제되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상환수수료율은 1.3%입니다. 부대비용은 인지세로 각 50%씩 고객과 은행이 나눠서 부담하게 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경남은행 직장인대출 조건에 대해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 외에도 대환대출이나 부동산대출 등 더 다양한 금융상품을 확인해보고 싶으시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폭넓은 정보와 상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2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