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살펴보세요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살펴보세요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살펴보세요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오늘도 어김없이 돌아온 여러분의 PAPERBBAK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의 주제는 바로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입니다. 이번 정부 들어서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규제와 새로운 정책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와 반대로 사람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러한 부동산 소식들 중에서 해당 주제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
전세
전세

많은 사람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내집마련이라는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내집마련을 하기 전까지 매월 월세를 납부하는 것을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전세를 많이 선호하시죠. 전세와 관련된 금융상품은 다양하게 존재하고, 이러한 상품들 사이로 조건과 이율은 천차만별로 차이가 나게 됩니다. 오늘은 그 중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기존에 존재하던 금융상품들과는 다르게 해당 상품은 조택도시보증공사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입니다. 따라서 일정한 소득이 발생하지 않는 무직자나 취준생, 대학생 등 자신의 소득을 증빙하기 힘든 분들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건을 살펴보시면 미혼/기혼, 나이, 신용등급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달라지게 되죠.




한도
한도
한도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 가구를 예로 들면, 주택 보증금에 비례하여 최대 4억 90%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결혼한지 7년 이내인 신혼부부 또한 동일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입주한 주택의 보증금이 만약 2억이라면 1억 6천만원의 한도가 발생하지만 신혼부부 및 청년의 경우에는 2억의 90%인 1억 8천만 원이라는 한도가 발생합니다.





보증금 반환보험
보증금 반환보험
보증금 반환보험

기존에 거주하던 전세집을 처분하고 다른 집을 구하기 위해서 집주인에게 보증금 반환을 요구할 때 적절하게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곤 하는데요. 해당 상품은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보증금 반환보험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주인에게서 돌려받지 못한 돈을 HUG에서 보장해준다는 시스템으로써 보증금 대비하여 0.2~0.3%의 보증료를 납부하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힘들게 마련한 전세금을 전부 지킬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부내용
세부내용
세부내용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중 세부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에서 시행 중인 상품 외에 시중 은행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출들은 은행과의 거래 실적이나 소득, 신용에 따라서 지원의 여부가 결정되지만 해당 상품의 경우에는 소득에 따라서 한도로 LTV가 결정되는 것이 아닌 본인의 신용이 4등급 이내라면 최대 4억, 8등급 이내라면 최대 7천만 원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나이가 만 19세 이상이고 신용도가 8등급 이내, 연 소득이 5,000만 원이 넘지 않아야 하고 신혼부부라면 6,000만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신용도는 1 ~ 4등급의 경우 4억, 5~6등급의 경우 1억 5천만 원 이외의 7 ~ 8등급은 7천만 원의 상한금액이 존재해서 본인의 신용도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나 올크레딧을 통해 확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 시간에는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아무래도 요즘 부동산에 변화의 바람이 많이 불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셨던 소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제 글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오늘 알려드린 금융정보 외에더 다른 금융정보나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적합한 금융상품을 쉽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급전대출부터 24시대출가지 다양한 금융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 플랫폼이죠.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진행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2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