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직장인신용대출 모든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유용한 금융 상식을 알려드리기 위해 열심히 발품파는 PAPERBBAK입니다! 벌써 한주의 마지막날인 금요일이 찾아왔는데요. 다들 주말에 뭐하실지 계획은 다 짜놓으셨나요? 벌써 2020년도 마무리 되어가는데 올해를 돌아 보면 정말 손에 꼽을 만큼 다사다난 했던 한 해가 아닐 수 없었는데요. 언제부터인가 사람과의 접촉과 만남이 꺼려지고 두려워하면서 서로 간에 다툼도 늘어났으며, 또한 여러 번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마비된 보시활등은 많은 아픔이 뒤따랐던거 같습니다.



그건 그렇고 오늘 알아볼 주제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할껀데요 오늘은 직장인신용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경기가 길게 이어지면서 멀리하고 싶지만 가까워지는 빚, 하지만 사실 계획적으로 잘 활용한다면 보다 많은 기회가 제공된다는 것도 사실인데요. 과연 시중에 어떠한 방법과 내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신용대출 자격조건

가장 기본적으로는 만 20세 이상의 직장인이어야 하고 3개월 이상의 재직기간과 신용등급이 8등급 이내여야 대출진행이 가능하답니다. 가장 먼저 매달 회사로부터 급여가 들어오는 주거래은행을 알아보는 것이 첫 번째 인데요. 통상적, 공통적으로 적용하는 등급이 적용된다는건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내부적으로도 점수를 부여하는 점도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답니다.



차선책으로 서민들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시스템등을 충분히 알아봐야 하는데요. 나라의 일정적인 지원과 함께하기 때문에 유연하고 폭넒은 대상자 군을 포함하고 있답니다. 공통적인 사항으로는 4대보험이 최소 3개월 이상 유지하고 있어야 하며, 연봉은 3,000만원까지는 크게 신뢰도를 따지지 않지만 4,500이상이라면 5등급 이하여야 한답니다



직장인신용대출 금리와 부결사유

신용대출은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과 소득에 따라 대출금액 한도와 금리가 차등 적용됩니다. 같은 직장인이라고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좋고 소득이 높다면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하지만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낮은 경우, 혹은 재직조건이 안정적이지 않은 경우에는 시중 은행에서 대출이 아예 거절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용대출에 있어서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인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위 등급과 평점을 올릴 수 있을까요?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과 차선책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하게 납부하는 것인데요. 통신요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전기세, 수도세 등등 모든 납부실적이 6개월 이상 성실하다면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올라갈 수 있답니다. 또 대출금을 성실하게 갚거나 신용카드를 연체없이 꾸준히 사용하는것 역시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당장 대출이 필요한데, 6개월 넘는 기간을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올라가기만 바라보긴 현실적으로 힘이들기 마련인데요.



낮은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혹은 재직조건 등 여러 이유로 시중은행에서 돈을 빌리기 힘들다면 이 경우,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중금리대출을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저축은행에서는 대출 조건이 비교적 금융권보다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손쉽게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 라는 사이트에서 많이 알아보곤 하는데요. 각종 추가대출 등 다양한 상식과 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하는데도 상당히 유용하답니다. 꼭 한번 들려보셔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상품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1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