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웨디시 마사지 효능 알아보기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8일


스웨디시 마사지는 스웨덴 사람인 피터헨릭 링에 의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정리된 마사지중 하나인데요. 세계 5대 마사지중 하나로 꼽히며, 마사지를 받는 사람의 정신적인 피로와 육체적인 피로를 동시에 풀어주는 아주 고마운 마사지중 하나랍니다. 대표적으로 불필요한 통증을 만들지 않고 근육의 길을 따라 매끄럽게 파고들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이 원리인 아주 부드러운 정맥 마사지랍니다.


스웨디시 마사지는 storking and gliding (쓸어주기), Kneading(주무르기), rubbing (문지르기), tapping or pounding (두드리기), vibration (진동, 근육 흔들기) 의 기술들을 활용해서 마사지를 하는 방식인데요. 손가락으로 반복해서 쓸어주고 눌러주면서 문지르고, 근육을 흔들어 자극하는 과정으로 진행이 된답니다.


이를 통해 얻는 스웨디시 마사지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 첫번째로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근육 긴장을 완화하며 혈액의 산소 흐름을 증가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시킨답니다. 도한 인대와 힘줄을 유연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정서적, 육체적 스트레스가 감소하게 되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의학적으로 알려져있는 효과들도 있답니다.


1) 통증치료효과

얼마 전까지 마사지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피로물질인 젖산이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만이 알려져있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캐나다 맥마스터대학 연구진에 의해 단순히 근육을 풀어주는 것 외에도 세포 않에서 통증을 유발하는 단백질을 만들어내는 유전자를 3분의 1 수준으로 떨어뜨린다는 사실이 밝혀졌답니다. 이로 인해 근육통이 치료되는 셈이죠


2) 혈액순환과 부종 예방

마사지가 혈관과 림프관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줌으로써 손과 발 등 말초부위에서 심장으로 향하는 동맥의 흐름을 향상시켜 정맥염·말초부종·동맥혈관폐색으로 인한 말초신경 장애를 치료한다는 과학적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3) 심신안정

마지막으로 피부 표면의 신경을 자극해 심신을 안정시킨다는 효과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마사지를 받을 때 근육이 압력을 받으면 수축작용이 일어나는데, 다시 한번 그 부위를 쓸어주면 수축했던 근육이 다시 풀어져 이완되고 심신이 안정을 되찾는 효과를 느끼실 수 있답니다.


감성 스웨디시 마사지
감성 스웨디시 마사지

스웨디시 마사지 효능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데요. 만약 일전에 마사지를 받아본 경험이 없는 초심자이거나 몸에 긴장감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린답니다. 또한 흔치않지만 촉각에 예민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런분들에게도 스웨디시 마사지를 적극 추천드린답니다. 결론적으로 스웨디시 마사지는 마사지 경험이 적은 사람들이나 지친 일상에 휴식을 취하거나 경미한 근육 긴장을 풀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웨디시 마사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강한 압을 통해 자극을 주는 스포츠마사지타이마사지와는 다르게 부드러운 이완을 통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방식의 스웨디시 마사지를 한번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



[ 이 내용은 어떤가요? ]

조회수 6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