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월변대출이란 무엇일까요?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8일

안녕하세요 늘 여러분의 건강한 금융생활을 응원하는 PAPERBBAK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상당히 덥다고하는데요~ 다음주부터는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니

다들 우산을 꼭 챙겨서 다니셔야 될 거 같답니다. 대출은 생각보다 저희 근처네 늘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수많은 대출상품들중 월변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월변대출은 그 종류가 많기 때문에 어느회사의 어떤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는지 알아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흔히 금융권에서 얘기하는 개인돈월변대출을 받는것은 준비해야될 문서들도 많을뿐더러 처리과정도 번거롭기 때문에 담당직원한테 물어보는 경우가 적지않게 있답니다. 사실상 금융상품은 이름도 너무 많고 내용들도 어렵기때문에 보통사람이 상품을 비교하는일은 상당히 귀찮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일입니다. 하다보면 머리가아파서 따져보는것을 포기하고 거기서 거기겠거니 하고는 가까운 주거래 지점에 가서 돈빌리는분도 많이 있을거 같더라고요 월변대출같은 경우는 거의 대부분 원리금균등상환을 하기 때문에 다달이 이자가 다르게 책정이 될 수 있는데요 만약 급한마음에 금리도 제대로 체크하지않고 무작정 빌리게 되버리면

그에 따르는 손해가 굉장히 클 수가 있는데요 발품을 팔아서 많은 상품의 내용비교를 하지않은채 빠르거나 간편한 방법으로 손쉽게 월변대출을 받는경우는 대부분 이율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본 결과 금방 선택한 월변대출상품과 꼼꼼히 따진후 선택한 월변대출상품은 1년에 4,000,000만원 가까이 차액이 발생했는데요. 이자차이가 심할경우 금융사에 따라서 많게는 14,000,000원 정도까지 금액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지금도 금융시장은 매일매일 변하고 있는데요 분명 같은 상황인데도 어떤 월변대출상품은 더 싼 이자로 해주고 어떤 상품은 좀더 높은 금리를 주는일도 있스빈다. 중요한 점은 이러한 일이 같은 금융사에서도 발생이 된다는 것이죠.



은행에따라 우대금리 및 할인금리가 틀려진다는것과 은행들도 지점별로 이윤이 틀리다는것을 알고 계시나요? 월변대출을 받을때는 소액이 아니라 거액을 받는일이 대다수인데요.

그러면 가장 낮은 이율을 찾아보고 본인에게 무리가 가지 않는 방양으로 선택해야만 하는데요. 자신에게 좋은 상품을 꼼꼼히 비교하여 찾는다면 월변대출상환을 늘리면서 이율은 낮출 수 있답니다. 가장낮은 금리를 원한다면 흔히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은 물론 타 은행의 상품들도 꼼꼼하게 비교를 해봐야 하는데요 이렇게 모든 금융상품을 일일히 은행사이트나 직접방문을 통해 알아보시기에는 무리가 있으실거라고 당연히 저도 예상이 되는데요

그래서 저는 한번에 다양한 금융권의 상품을 알아볼 수 있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을 자주 애용하는 편이랍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사이트는 제가 봤을때는 '대출브라더스' 라는 사이트였는데요 다양한 금융상품을 분류해서 한눈에 보기좋게 정리가 되어 있더라고요~

여러분도 급한마음에 발등에 불부터끄자는 식으로 받지 마시고 저처럼 단시간내에 꼼꼼하게 비교분석해보고 현명하게 대출상품을 이용하시는걸 권장드린답니다!

그럼 저는 다음 이시간에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조회수 16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