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어떻게 받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께 유용한 금융지식을 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PAPERBBAK입니다. 다들 지난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저번 주말은 할로윈이라 그런지 거리마다 상당히 시끌시끌 했다고 하는데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가급적 조심을 했으면 했는데 안타깝게도 그게 잘 이뤄지진 않은거같더라고요 아마 추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다시 격상할수도 있을거같다는 불안한 느낌이 드는거 같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 알아볼 내용에 대해 말해볼까 하는데요. 부득이하게 주택을 이용해서 부동산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기에 평소에 잘 알아보고 활용을 해야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위험성

일반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는 형태의 자금마련이 바로 1가구 2주택 주택담보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잘못 받았다간 자칫 평생 돌이키기 힘든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게 또한 위 방법이기도 하답니다. 그럼 왜 그런일이 벌어질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를 실행하고자 할때 가장 많이 범하는 오류의 대표적인 예시가 바로 정확한 이자를 파악하지 않고 무작정 본인이 해당 일시적 조건에 충족한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급하게 갈아타기 진행을 한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실은 이와 같은 방법은 굉장히 위험하고 리스크가 큰 행위라 할 수 있답니다.



후순위아파트대출 자격 요건

특히 주택담보대출 진행을 함에 있어서 가장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것은 현재 본인이 갚을 수 있는 경제적 조건이 어느정도 수준인지를 파악하는 것과 어떤식으로 금리가 진행되는지 알아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고정 금리를 택할 것인지 혹은 변동으로 갈 것인지 금융사에서 승인을 통해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요. 대부분 개인 사정에 따라 이 중에서 가장 본인에게 적합한 것을 고르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부지원형으로 갈 것인지 혹은 부족한 자금에 있어서는 어떻게 충당을 할 것인지 꼼꼼하게 알아보는 철두철미함도 당연히 필요하답니다.



후순위아파트대출 받는 방법

아파트담보대출은 금리가 가장 저렴한 상품인데요. 자금 필요시 우선적으로 검토해 보시는것이 필수랍니다. 첫번째로 은행권 대출 한도를 확인 후 추가 자금여부를 확인하는것이 필요한데요. 은행권에서도 아파트대출한도가 차등 적용될 수 있기 대문에 은행권 한도 2~3군데를 추가적으로 확인하고 비교하는것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답니다. 또한 보험사, 금고, 캐피탈, 저축은행 2금융권 한도 또한 확인해봐야한답니다. 은행권 한도를 충분히 사용중이며 추가자금이 필요할 경우 후순위아파트다보대출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단, 필요 한도에 맞는 금융권 상품을 비교하며 선, 후순위 상품 역시 꼼꼼히 비교해봐야 한답니다! 지역, 신용등급, 소득, 아파트 면적 등 고려시 최대 시세의 90% 한도까지도 검토가 가능하답니다!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금을 통해서 추가 자금을 확보하시기에 용이한데요. 금융기관 사업자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꼼꼼히 비교해보실 필요가 있답니다. 거기다 창업을 준비중이신 신규 사업자의 경우도 가능하며 사업자금으로 대출 취급시 신용등급에 영향이 전혀 없답니다.



끝으로..

그렇다면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하기 좋은 때는 언제일까요? 은행에서 저금리 담보대출을 최대한도로 받았으나 더 높은 한도가 필요할때와 대출 약정 만기 이전에 대출금을 갚아 큰 비용의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해야 할 때, 또한 기존에 주택담보대출을 받았으나 추가적인 사업자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시면 무척이나 좋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후순위아파트대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1금융권이 아닌 추가대출이 필요하거나, 현재 고금리대출을 많이 이용하고있는 경우, 대환이 필요한 경우, 전세세입자 동의없이 대출받고 싶은 경우에 위 방법을 꼭 눈여겨 보시기 바란답니다.



저는 이렇게 다양한 금융정보를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에서 많이 알아보곤 하는데요. 이 밖에도 포괄적인 금융 상식과 많은 금융 상품들을 한눈에 비교 분석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 절약 등 무척이나 용이하답니다. 그럼 저는 다음 이시간에 더욱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금융상식이 필요하다면?>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