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청약 통장 담보 대출 어떡하면 될까요?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한창 더워지고 잇는데요 사무실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물보다 더많이 마시고 있는 날들을 보내고 있는거 같답니다.

이렇게 날은 더운데 경기까지 어려우니 사람들이 많이들 힘들어 하시는거같더라고요~

특히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고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럴때마다 오랬동아 꾸준히 관리해오던 주택청약대출을 해지할까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된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주택청약 담보대출에 대해 설명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늘 어떤 힘든 경우가 있더라도 절대 해지를 하면 안된다고 얘기하는게 바로 주택청약통장인데요~ 인간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주거공간을 보유하기위한 마지막 최선책이기 때문에

다시한번 더 고려해볼수 있는 방법이있다는것을 지금 당장의 상황은 아니더라도 꼭 숙지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종종 아직 이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활용해보지 못하고있는 경우들도 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좋은 방법으로 통하고 있답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은 내가 납부한 금액의 일부를 대출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충분히 이 방버븡로 지금 당장 급한 상황으로 대처해볼수 있는데요 예치된 금액의 최대 95%까지 대출을 받아볼 수 있고 금융사 별로의 금리는 다르지만 평균 수신금리 +1.25%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잘 생각해보면 타 금융사 대출상품보다 나쁜점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충분히 활용해볼만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리고 종종 그렇게 청약통장담보대출을 받아서 급한 상황을 대응한다고 하면 그 이후에는 어떻게 되는것인지 궁금증을 많이들 가지시는데요 대출한 상태로 청약은 유지가 되는것인지 혹은 효력이 증발하는건 아닌지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답니다. 이에 대해서 말씀드림녀 대출을 받은 상태라고 하더라도 청약 기회는 그대로 유지가 된답니다. 고로 권한이 사라지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 소액이나 급전이 필요한 경우 많이 추천드리고 있답니다.

만약 이러한 상황이 다가온다면 일단 주택청약 담보대출로 해결할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먼저 해보시는걸 권유드린답니다.



무작정 해지만을 생가갛지 보다는 이러한 방법들도 충분히 활용해서 좋지않은 상황을 피해갈 수 있다는것을 꼭 알아두시길 바라며 혹시모를일에 대비해서도 충분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러한 난처한 상황에 처할 경우 대출 직거래 사이트를 이용해서 많은 정보를 알아보곤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더욱 손쉽게 많은 정보를 습득하곤 한답니다. 지역별, 상품별로 분류해놓아서 한눈에 보기 편하고 꼼꼼하게 비교 분석하기에도 상당히 좋기 때문에 여러분도 꼭 한번 이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린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해보며 모두 빠른 시일 내에 만족스러운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시킬수 있길 바라면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저는 다음 이시간에 더욱 유익한 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조회수 3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