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알아보기


지난 2020년은 모든 직장인, 자영업자들 뿐만 아니라 전국민이 힘들어하는 한해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직접적으로 느껴보지는 못했지만 IMF때만큼 힘들었던 한해인거 같답니다. 대한민국의 경기가 실질적으로 좋지 못한데요. 사실,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부담을 짊어지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을 여전히 열심히 다니는 분들이라면 상대적으로 피해가 덜하시겠지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충을 겪고 있으실텐데요. 특히나 금전적인 부분에서도 상당히 부담이 되실거라 생각이 든답니다. 주기적으로 꼭 나가야 하는 공과금, 고나리비 등의 한달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유지비만해도 그 금액이 만만치 않은데요. 오늘은 이런 직장인 분들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 우리은행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먼저 첫번째 우리은행의 주거래 직장인상품인데요. 우리은행의 비대면채널 가입자로써 국민연금의 직장인 가입자, 국민연금 동일사업장 12개월 이상 납부, 국세청 소득금액 확인이 가능할때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별로 최대 2억원의 한도가 주어지게 됩니다.


또한, 기한을 보게되면 1년 이내 약정이 되며, 최장 5년까지로 금리는 최저 2.6% 수준인데요. 하지만 본인의 신용정보에 따라서 당연히 차이가 난다는점은 인지하고 계셔야 한답니다.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 국민은행 KB Star 신용대출

이 상품은 현직장을 12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며, 국민은행의 개인별 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서 대출한도가 산출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또한 무보증으로 한도가 최고 3억원까지 주어진답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 및 장점이라고 한다면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금액 역시 적지 않답니다.


통장거래시에도 최고 1억원까지 이용을 할 수 있고, 원금균등 및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선택시 최저 1년부터 최장 5년 이내의 기간이 서정이 되는데요. 통장대출을 선택한다면 기본 1년에서 최장 10년까지 기한을 연장해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신한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쏠편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인터넷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며 신한은행에서 정한 기업에 1년 이상을 재직하고 있으며 연환산 소득이 2,500만원 이상일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 소득의 경우에는 가입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소득이 2,500만원 이상일때이며, 그 외에도 1~7등급 이내, 그 밖에도 신한은행에서 정한 심사기준을 충족했을때 최고 2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상품 역시 마이너스 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최대 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이 상품은 필요할땜나 꺼내서 쓰고 이자는 사용한 만큼만 갚으면 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위에서 말한 마이너스 통장도 이 방식과 동일하답니다. 한도는 1억이 아닌 그보다 더 높은 최대 1.5억원까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조건이 위의 다른 상품들과 비교가 안되게 좊기는 하지만 조건만 충족된다면 그만큼 확실한 상품이랍니다. 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 6개월 이상, 납부한 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천만언 이상일때 이 금액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금리 역시 최저 연 2.38%대로 상당히 저렴히 이용할 수 있는것도 아주 큰 장점이며, 최대 금리 역시 5%대로 상당히 저렴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

글을 마치며..

직장인 시중은행대출 종류를 알아볼때에는 항상 1금융 은행권부터 차례대로 알아봐야 하는데요 가끔 신용도가 낮아 1금융 대출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속단하고 바로 대부업 대출을 신청하는 분들이 있답니다. 대부업 대출은 받기는 쉽지만 한 번 받으면 신용 등급이 크게 하락하고 고금리를 부담해야 하는데요. 따라서 무조건 1금융 은행권부터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곤하는데요. 이밖에도 다양한 금융상품들과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기타 금융정보가 궁금하다면? >

조회수 2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