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외국인 대출 상품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꿀팁들을 전달해드리는 여러분의 PAPERBBAK입니다! 오늘 9호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를 통과했는데요. 강풍에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을 입는 등 이재민이 총 26명 발생했다고 합니다. 안타까운 소식인데요. 게다가 10호 태풍 하이선이 7일 우리나라를 상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번주 태풍 바비부터 연이은 태풍의 상륙 소식에 코로나 19와 더불어 국민들은 불안하게 하는 뉴스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다들 당분간은 조심하시고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외국인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외국인 대출 상품

현재 우리나라 국내에는 총 2백만명이 넘는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총 국민의 4%가 넘는 많은 인구인데요. 이런 현상으로 인해서 국내의 금융 인프라를 이용하시는 외국인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외국인을 위한 금융이 제대로 갖춰지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서 외국인분들이 우리나라에서 생활하기 불편한 점 중 하나로 뽑는 것이 바로 금융인데요. 한마디로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실제 국내에서 외국인이나 재외국민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은 극히 소수이고 제한적입니다. 막상 찾았다고 하더라도 조건의 높은 문턱으로 인해서 일부 외국인분들만 한정적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어떤 상품들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총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북은행 브라보코리아

첫번째로 알려드릴 외국인 대출 상품은 바로 JB전북은행의 상품입니다. 전북은행의 브라보코리아 신용대출은 F4, F5, F6, F9 비자를 보유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무보증과 무담보 신용대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대출의 한도는 1500만원까지 받아보실 수 있고, 대출기간은 최대 3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금리는 10 ~ 15%안에서 개인의 조건과 상황에 맞게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당 금융상품은 외국인으로서 우리나라에서 이용이 가능한 대표적인 제1금융권 신용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부내용

타은행에 비해서 자격요건이 비교적 명확하게 적혀져 있고, 본인이 자격요건 충족 여부도 알 수 있으며 거절되는 수도 많지 않은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기본 자격요건만 충족한다면 대부분 대출이 승인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금리는 다소 높은 편이지만 그래도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에서 제공되는 고금리의 대출보다는 나은 편입니다. 따라서 신용대출을 고려하고 계신 외국인분들이 계시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볼만한 상품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하나은행 외국인주거래 우대론

두번째로 알려드릴 외국인 대출 상품은 하나은행의 상품입니다. 하나은행의 외국인주거래 우대론은 국내에 거주하고 계시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무보증과 무담보의 신용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의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만나보실 수 있고,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의 금리는 최저 5.6%로 낮은 수준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외국인주거래 우대론은 하나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거래 중이고, 하나은행 내부 대출심사 기준을 만족하는 경우에 이용이 가능한데요. 하나은행의 대출심사는 지점 은행의 창구나 전화를 통해서 문의가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더드림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금융상품은 바로 신한은행의 상품입니다. 더 드림 전세대출은 주택을 임차할 예정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전세담보대출인데요. 아파트 뿐만 아니라 연립주택이나 다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다양한 대출이 가능하고 금리도 비교적 낮기 때문에 전세 보증금을 구하시는 외국인이나, 주택 임차를 구하고 계시다면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2.88%로 아주 낮은 수치이고, 한도는 최대 2억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의 기간은 최대 3년 안에서 설정이 가능하구요. 자격요건으로는 1. 부동산 중개업자를 통해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2. 임차보증급 5% 이상을 지급한 임차인 만 19세 이상의 소득증빙이 가능한 외국인 또는 외국동포, 3. DSR 40%이내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하시기 바랄게요.





이밖에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외국인 대출 상품 3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외에도 연체자대출이나 월변대출 등 더 다양한 금융상품을 찾으신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플랫폼으로써 본인의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하실 수 있는데요.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7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