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담보대출이 훨씬 유리한거 아시나요?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한 금융생활을 응원하는 PAPERBBAK입니다!

저는 최근에 다양한 금융정보를 공부하고 있는중인데요 그중에서도 신용대출 다음으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대출상품중 하나가 바로 담보대출인데요~

오늘은 시간을 내 담보대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한답니다!



최근 신용대출을 포함한 기타대출이 급속도로 늘고 있다. 보름간 5대 시중은행의 개인신용대출이 6884억원 증가하면서 증가 속도가 다시 가팔라지기 시작했는데요. 가정의 달인 5월은 통상 개인신용대출이 늘어나는 시기이긴 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가계 자금 사정이 악화되고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답니다. 또 대기업 대출도 속도는 주춤해졌지만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이는 코로나19 여파로 불확실성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신용대출은 기본적으로 금리가 높은 편이며 대부분 변동금리의 상품이라 금리인상기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데요, 급격히 늘어난 가계부채가 지속적으로 지적받고 있어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자산 관리와 함께 부채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한답니다.

담보대출은 은행마다 우대금리 기준도 다르고 선택하는 항목에 따라 최종 금리가 달라지다 보니 여러 은행의 대출상품들을 종합적으로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데요. 하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으로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업체 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담보대출 업체비교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이며 신용조회 절차가 없고. 전국 은행별 상품에 대한 비교 안내만 하기 때문에 최근 시장 규모가 확산 되고 있다. 담보대출 업체비교 사이트에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주는데요.

담보대출 업체비교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이며 신용조회 절차가 없고. 상품에 대한 비교 안내만 하기 때문에 최근 시장 규모가 확산 되고 있다. 담보대출 업체비교 사이트에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준다. 고객이 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대출자는 해당은행에 방문을 해서 대출진행을 하기 때문에 안전성에도 걱정이 없다.



저 또한 한때 힘들었던 경험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대출상품을 이용해야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그 당시에 썼던 담보대출상품을 중심으로 업체를 비교할때 가장 유용하게 활용했던 사이트가 있답니다. 바로 '대출브라더스'라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데요 위에서 설명했던 다양한 비교와 많은 업체가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단번에 비교 분석하기에 굉장히 좋은 사이트랍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대출 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현명한 대출상품을 이용하는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담보대출에 대한 이야기는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대출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조회수 3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