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자격 및 금리 알아보기


기업은행 i-ONE 소상공인대출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이나 i-ONE 기업용 모바일 어플 내에서 대출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1금융권 대출 상품이다 보니 금리도 중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답니다. 최저금리 연 4.728%, 기간은 최장 1년이고 최대 5천만원 이내이며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 i-ONE 대출

개인사업자이면서 기업은행 대출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i-ONE 소상공인 대출 대상자에 해당되는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 대출기간은 최대 1년이내, 금리는 최저 연 4.728%이고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의 상품입니다. 인터넷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어플에서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 대출 자격

대출이 가능한 대상은 우선 기본적으로 개인사업자여야 하고 부가적인 조건이 해당되야 한느데요. 일단 기업은행 사업자명의의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거나, 기업은행에 대표자 본인명의 휴대폰번호가 등록되어있는 기업이어야 합니다.


또한 기업은행 기업전용 인터넷뱅킹 가입, 사업자 등록후 사업영위 1년이상 사실이 확인된 기업이어야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대표자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 공동사업자나 임대사업자가 아닌 기업이 i-ONE 소상공인 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 대출 특징

기업대출이기 때문에 빅데이터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이거나 기업의 신용등급이 BBB이상이어야 대출대상 기업에 해당되는데요. 또는 빅데이터 신용등급이 4등급 이상이면 기업 신용등급은 B+ 이상이면 된답니다. 그리고 타은행과 당행 기보유 신용대출금액이 3,000만원 이하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 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이며, 이자는 매달 약정납입일에 납부하고 만기에 원금전액을 일시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는데요. 개인신용등급이 5등급 이하일 경우에는 '카드매출대금 자동상환'또는 '매일원금자동상환'중 한가지를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한답니다.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 한도 및 금리

대출금은 최대 5천만원 이내로 신청가능하며, 한도내에서 십만원 단위로 신청가능한데 한도는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는 방식이 적용되고, 최저 연 4.728%가 적용됩니다.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뱅킹과 기업은행 어플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뱅킹 신청시에는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i-ONE 소상공인 대출을 검색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가입하기가 나오는데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 필요서류

·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사본

· 최근 3년간 재무재표

· 납세완납증명서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 개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금융거래확인서

· 법인의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


필요서류 외에도 은행에서 요구하는 추가 서류가 있을시에는 첨부를 해야 한답니다.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업 은행 소상공인 대출

글을 마치며..

기업은행에 처음 방문하는 소상공인은 사전에 i-ONE뱅크(기업) 앱을 통해 입출금 계좌 개설과 전자금융(기업)으르 가입하면 영업점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데요. 신분증, 국세청에 등록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타기관 OTP발생기는 필수로 지참하고 계셔야 한답니다. 저는 이러한 금융정보를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에서 알아보곤 하는데요. 이밖에 직장인대출, 주부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상품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1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