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정리하기!


현재 1금융권 은행에서 유통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상품의 최저금리 범위는 2.04%에서 5.23%이며 평균 최저금리는 3.20%인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우러 소득이 비교적 불규칙하여 담보대출이나 직장인 대출에 비해 금리가 높지만 대부분 개인사업자 대출은 일정기간의 매출실적이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고객을 주로 취급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금리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 1금융권 금리비교

제공되는 금리가 낮은 은행일수록 더욱 고신용 고객을 추구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최저금리가 낮다면 대출심사 괒어이 더 까다롭고 길수도 있지만 보유자산, 신용등급, 과거매출 등의 대출여건이 좋다면 가장 낮은 최저금리가 제공되고 있는 은행을 이용하여 낮은 금리의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과거 대출상환 이력이나 매출전적 등이 좋지 않다면 최저금리가 가장 낮은 은행에 대출을 신청해도 높은 금리가 책정되거나 최악의 경우 대출신청이 거부될 수 있는데요. 은행이 주로 책정하고 있는 금리대는 금리구간 취급비중을 비교하여 알 수 있으며 특정은행에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대출심사의 난이도와 예상할 수 있는 금리대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확인하기

시중은행권에 출시되어 있는 개인사업자 대출상품들이 많은 만큼 이런 상품들을 잘 비교해보고 금리 등 조건별로 가장 유리한 상품들을 정리해보는것이 중요한데요.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방법, 이자 등은 진행하시는 개인사업자 대출금액 그리고 상환기간 개인사업자주의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진행되어지기 때문에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사업체의 사업기간 등에 따라서 개인사업자분들마다 대출조건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 신한은행

SOHO CSS 사이버론은 개인사업자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상에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사업기간 1년이상인 개인사업자로서 공동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답니다. 대출가능고객인지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대출을 실시하려면 영업장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며 1년 이내로 만기일시 상환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용도에 따라 1년 단위로 최대 3년까지 연장 가능한데요. 은행 직원이 사업장에 방문하여 상담이 필요할 수 도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 우리은행

우리소호스마트보증서대출은 스마트폰에서 대출할 수 있는 우리은행 상품인데요. 사업기간 3개월 이상이고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의 개인사업자가 신청대상이랍니다.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금리는 3.5% ~ 4.8% 정도에서 신용등급에 따라 결정되는데요.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된답니다. 신용보증재단이 현장실사를 할 수 있으며, 신용보증재단 보증료(1.25 내외)를 부담해야 한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 햇살론

소득이 3,500만언이하(신용등급 6~10등급 4,500만언)인 경우 정부지원 상품인 자영업자 햇살론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3개월 이상 계속 사업운영중인 자영업자 또는 프리랜서가 대상이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7~8%대인데요. 상호금융(농협, 수협,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와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상호금융이 금리는 1% 정도 더 낮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내용 - 카카오뱅크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가 대상이며 개업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했고 연소득이 1,0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여야 하는데요. 최대 2,000만원가지이며 금리는 3.1~9.8% 사이에서 적용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5년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개인사업자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이밖에도 다양한 금융정보 및 급전대출, 주부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을 대출브라더스에서 한눈에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상품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3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