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금융권 중금리대출 언제 이용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여러분께 유용한 금융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찾아온 PAPERBBAK입니다. 오늘은 11월의 마지막날이면서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인데요 다들 지난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계속해서 심해지는 코로나 사태 때문에 저는 하루종일 집에만 있었는데요. 하루에 확진자가 400~500명대를 유지하는 만큼 다들 방역수칙을 잘지키시면서 항상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란답니다.

2금융권 중금리대출
2금융권 중금리대출

오늘은 2금융권 중금리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중금리대출이라고 하면 SGI 서울 보증서 상품의 사잇돌을 많이 생각을 합니다. 사잇돌은 중·저신용자(4~10등급)에게 최대 2,000만원 한도로 중금리 신용대출을 해주는 상품이지만 평균적으로 나오는 한도를 보면 500만원 정도의 한도가 나와 많은 금액을 필요로 할 때는 큰 메리트가 없다는 게 사잇돌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금리도 높은 편이고요

2금융권 중금리대출
2금융권 중금리대출
2금융권 중금리대출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2금융권 중금리대출은 최근에 2금융권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 중금리대출 상품을 대부분 취급을 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 말씀을 드려볼까 한답니다. 최근에 중금리대출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금융사들 또한 앞다퉈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중금리대출 상품은 기본적으로 4대보험가입 직장인 기준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라면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사에 다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현재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대환 조건으로도 신청을 해볼 수 있으며 한도가 높게는 1억 원까지 가능한 금융사도 있는데요.

2금융권 중금리대출
2금융권 중금리대출

대출을 알아볼 때는 한 가지 상품만 확인을 하는 거보다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필요금액과 이용 중인 대출 내역 등을 따져보고 본인에게 유리할만한 금융사 쪽으로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은데요. 금융사마다 자체적으로 기준이 다르므로 한 군데서 안됐다고 다 안되는 건 아니며 한도와 금리, 상환방식, 상환기간 등 모두 다르기 때문에 상담을 받아보시고 조금이라도 유리한 금융사 쪽으로 진행을 하셔야 한답니다.

2금융권 중금리대출
2금융권 중금리대출

2금융권 중금리대출 금리 확인하기

지금 중금리대출이라고 하면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은 중간 단게의 이자를 생각해 보시면 간단한데요. 보통 은행에서는 연 10% 이하의 이자율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소 큰 한도를 이용하시더라도 부담이 적은것이 사실이랍니다. 하지만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을 통해서 진행을 하시게 되시면 개인의 조건에 따라서 다른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최대 연 24%의 이자까지도 적용이 되고는 하기 때문에 알아보시기 전에 부담감을 안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너무 높은 이자만을 생각하지 않으셔도 되는 것이 중간 정도의 이자 즉, 연 8%~19.9% 정도 사이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신 대출이 다수 준비되어 있답니다.


2금융권 중금리대출
2금융권 중금리대출

2금융권 중금리대출 조건

물론 조건이 있는데요. 연재 재직이나 사업 등의 일정한 소득이 발생하고 있어야 하며 소득은 보통 3개월 이상을 기준으로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재직중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사대를 기본적으로 보는 대출사가 많기 때문에 가입이 되어 있으실때 필요하신 한도 및 이자를 더욱 유리하게 진행해 보실수가 있는데요. 또한 사업을 하시고 있으신 경우에는 매출에 대한 내용을 부가세 신고 기준으로 하여 서류확인을 진행하는데, 사업자 우대가 가능한 금융사를 통해서 진행을 하시면 매출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빠르게 진행 가능한 부분이 있으니 해당 되신다면 상담을 통해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답니다.


2금융권 중금리대출
2금융권 중금리대출
끝으로..

오늘은 이렇게 2금융권 중금리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어떻게 보면 쉬울것 같으면서도 막상 알아보기 시작을 하면 어렵다 느껴지는것이 바로 대출이 아닐까 합니다. 늘 같은 조건인것도 아니고 같은 한도에 이자가 적용이 되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미 받은적이 많고 경험이 많다고 하더라도 더더 어려워지는것이 사실인데요. 잘 알아보면 생각보다 많이 유리한 조건으로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알아보실 수 있답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를 통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대환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도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상품 알아보기 >

조회수 1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