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한눈에 살펴보기


올해는 경제적으로 다소 좋지 않은 이슈가 많았습니다. 특히나 바이러스 여파가 컸던 업종에 종사하는 경우 계획에 차질이 생기면서 자본금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았을 겁니다. 불황이 지속되다 보면 타개를 하기 위해 투자 쪽에 눈을 돌리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일정한 수입원이 있더라도 부가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서 부업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것이 주식입니다.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 투자의 활용

점진적으로 투자자가 늘어나고 있는 시점이며 잘 활용하면 지금의 상황에 일조할 수 있을 테지만, 시드 머니가 부족해서 레버리지를 맞추지 못하는 등의 경우라면 주식담보대출을 통해 해소해 보는 방향이 있습니다.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다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자금을 융통해야 합니다. 간혹 일반적인 신용대출로 높은 금리를 받아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렇게 되면 부담과 리스크가 커집니다. 그에 반하여 스탁론은 비교적 낮은 금리로 원금의 최대 400% 까지 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른 데 사용할 돈이 필요한 게 아닌 주식에 쓸 자본이라면 가장 적절한 혜안이 될 것입니다.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 스탁론

스탁론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여기에 있는데요. 주식이야 하루에도 30%까지 상한가를 칠 수 있지만 1~2%에 한정되기도 하고 반대로 떨어지는 경우도 간과할 수 없기에 가능한 낮은 그밀로 융통해야 부담이 적어지기 때문이랍니다. 월 0.2%대의 최저금리 상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한 달을 쓴다 해도 큰 무리가 아니라고 여겨지실겁니다.


스탁론이란 주식거래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주식증권을 담보로 활용하여 대출을 해주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흔히 스탁론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원금회복 / 분산투자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 단기 집중투자로 수익 극대화 등의 목적으로 준비하는 경우가 많으시답니다. 결국 이를 확실하게 진행하려면 수익성이 확실히 보장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정보를 확실히 캐치하려면 결국 그에 따른 정보 확보 및 실력이 어느정도 필요하답니다.


** 주식담보대출에서는 원금이 300일때 140%인 420만원이라면, 스탁론은 360만원이 반대매매가 나오는 조건이라는 것이죠.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 확인하기

최저금리는 부담없이 월 0.3%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하나의 종목에 집중투자를 할 수 있으며 대환 미수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증액과 중도 출금은 수수료없이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기한은 제한없이 최장 5년간 아주 넉넉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따라서 자금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 주식담보대출

말그래도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담보로 자금을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는 기준이 있는데요. 내가 가지고 있는 회사가 우량사가 아닌경우 대출이 제한 되거나 받을수있는 비율이 낮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빌렸다고 끝이 아니라 일정 증거금 비율을 유지 하지 못하게 되면, 상환을 요구하게 되고, 상환 마저 못하게 되면 반대매매가 나오게 됩니다.

** 여기에서 증거금 비율이라는 것은 원금기준으로 원금이 300이고 700을 빌려서 1000만원의 주식을 보유하게 되었을때 140%의 증거금 비율을 유지해야한다는것은 1000만원에서 원금300의 140%(420만원) 아래로 떨어지게 되는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

정리하면서

오늘은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금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마지막으로 내용을 정리하면서 확인할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식담보대출이나 론은 레버리지 효과를 보는데 도움이 된다.

2. 기본적으로 2배에서 4배까지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 심각한 하락장이 오면 반대매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

4. 만약 욕심만큼 실력이 되지 않는다면 더더욱 신중해야한다.

위 내용들을 꼭 기억하시면서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이 밖에도 다양한 신용대출상품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기타 금융상품 알아보기 >

조회수 2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