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간단하게 파악하기


금융위원회와 은행연합회 및 금융결제원, 18개 은행은 금융소비자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모든 은행의금융자산 통합조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A,B은행 예적금을 가진 고객이 C은행에서 대출받을 때, C은행이 A,B은행 예적금 총액을 확인한 후 대출금리 우대(0.1%) 적용하는 식이랍니다.


계좌종류별 거래은행 수, 계좌 개수 실시간 잔고 합산정보등이 조회 가능해지는데 우선 12개 은행이 사잇돌 등 중금리 대출시 정보를 활용하고, 향후 참가은행, 활용정보 및 대출상품 등을 확대할 계획이랍니다.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대출을 두군데 이상 이용중이신 분들은 자신이 어디에서 어떤 대출을 받았는지 헷갈릴 수 있으신데요. 물론 그런 분들은 거의 없겠지만 아무튼 오늘은 전 금융기관 대출현황 조회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하셔야 하는데요. 포털이라던지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찾아보시면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 포털사이트 이용하기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금융정보조회] 메뉴를 눌러서 하위항목들 중 [대출정보조회]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외에도 보험가입조회라든지 위임동의철회와 같은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좋을거 같은데요. 금융정보조회서비스의 경우 보험이나 대출 등 흩어져있는 본인의 각 권역별 금융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내계좌한눈에, 내카드한눈에,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도 있으니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 절차 확인하기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나 휴대폰인증과 같은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는데요. 자신의 보험가입정보라든지 대출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정보원의 신용정보공동전산망을 통하여 정보를 제공한답니다.


홈페이지를 통하여 각 권역별로 흩어져있는 모든 금융정보의 현황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손쉽게 확인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금융상품통합관리서비스의 세부 기능은 크게 두가지로 안내하고 있으며 각각은 보험가입정보조회와 대출정보조회입니다.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 조회결과 출력하기

먼저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를 접속하셔야 하는데요.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필수적으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한답니다. 회원가입을 마치셨다면 로그인 > 내 신요정보열람 > 크레딧포유 순으로 클릭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 다음 보이는 신용정보관리 탭에서 본인신용정보조회서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마치시면 모니터에 출력을 하시겠냐는 안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이 창을 클릭하시면 금융기관 대출현황 조회결과를 출력하실 수 있답니다.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 PDF 파일로 저장하기

이 기능은 지원하는 컴퓨터에 한해서 가능한 기능인데요. 혹시나 무심코 지나쳐 출력하고 스캔을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시길 바랍니다. 아까 보았던 출력 창에서 프린터 선택을 누르시면 Hancom PDF가 보이실텐데요. 이 부분을 클릭 후 창이 뜨면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면 그 파일은 PDF로 확장자 전환을 통해 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

글을 마치며..

오늘은 전 금융 기관 대출 현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최근에는 이밖에도 이 부분을 전문으로 조회하는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앱과 사이트가 생겼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조회를 해보실수도 있는데요.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곤 한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신용대출, 당일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들을 한눈에 비교 분석하실 수 있기 때문에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금융상품 알아보기 >

조회수 1,00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