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주말은 다들 잘 보내셧나요? 저는 집에서 푹 쉬면서 그동안 밀렸던 뉴스들을 좀 살펴봤는데요 그중 정책과 금융에서 심심치않게 등장하는 내용이 부동산관련 토픽이더라고요~ 그중 부동산대출과 관련된 이야기도 많았는데 이 뉴스를 보자마자 아! 오늘은 부동산대출 관련된 얘기를 해드리면 좋겠따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중에서도 전월세 담보대출에 대해서도 얘기를 나눠보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요즘에는 가장 큰 이슈가 바로 부동산이 아닐까 하는데요 갭투자를 막기 위해서 신용대출 규제도 기도 하고, 또한 정책이 많이 달라지고 있는 것도 있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집주인들이 전세보다는 월세로 많이 전향을 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는데 세입자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낮은 금액의 전셋집을 구하고자 하는 마음은 똑같은 거 같아요. 저도 예전에 월세로 살 때도 생각이 나는데요 그때는 원룸, 투룸, 이런곳에서 살았었는데 아무래도 보증금은 낮더라도 월세가 부담이 되다보니 이돈이면 차라리 이자를 내는게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전세를 가고 싶었답니다~ 하지만 전셋집은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고 또한 비용이랑, 주거지 선택 등 많은 부분이 힘들기만 한데요 그렇게 고생을 해서 집을 구했다면 2년 동안 거주를 하지만 2년이 지난 이후 다시 전세비나 아니면 월세인 경우 보증금과 월세금이 조정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답니다.
그래서 울며 겨자 먹기로 또 다른 집으로 이사를 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현재 들어가있는 보증금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전월세담보대출이라는 상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세담보대출의 경우에는 일단 신용대출과는 다르게 담보로 진행이 되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건물을 가지고 있거나,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담보로 활용을 해서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증금의 경우에는 조금 생소하실수도 있답니다.
거주 중이라곤 하지만 내돈이 아닌 집주인의 통장에 들어가있는것도 그렇고, 또한 이사를 가거나 하는 경우 상환을 바로 해야 하는건 아닌지 긴가민가 하시겠지만 장점 또한 있답니다.
우선 보증금 담보의 경우에는 한도가 제법 많이 나올수도 있답니다. 이는 과도하게 나오는게 아닌 현재 본인이 맡겨놓은 보증금에서 한도가 측정이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한도보다는 높게 나온답니다. 그럼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는지 몇가지 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보증금 담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에 전입신고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아파트, 원룸, 빌라, 오피스텔, 주택 등등 상관는데요 처음에 입주할때 개인간의 거래가 아닌 공인중개사를 통해서 입주를 했다면 부동산에서 작성한 임대차 계약서가 있을텐데요 이 계약서사에 남아있는 임대기간이 6개월이상, 보증금은 최소 1,000만원 이상 포함되어 있어야 한답니다. 월세인 경우와 전세인 경우에는 큰 차이는 없지만 월세같은 경우 최근 3개월간 꾸준히 월세를 납부한 내역이 확인되어야하며 전세인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공통적으로는 개인 신용등급은 나쁘지 않아야 하며, 미납이나 연체가 없어야 합니다.
이 정도가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워낙 다양한 금융권에 각기다른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한번에 확인하기 위해
대출 직거래 플랫폼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그 중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가장 많이 이용했던거 같네요 여러 업체와 상품들을 보기좋게 분류해놓고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유일무이하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그럼 부디 현명한 대출 받으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관련 대출상품 알아보기!]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