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은 소득증명이 어려운 무직자들이 대출진행이 어려운데 생활비는 급한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요즘 불경기로 인해 생활이 힘드신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데요. 이런분들은 한도가 높고 금리가 낮으며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서민지원대출인 만큼 상환기간도 길어서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으니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맞게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한도 금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종류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중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상품은 햇살론17이 있는데요 좀 더 높은 한도를 원한다면 햇살론17 특례보증이 있답니다. 대학원생,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들이 이용하기 좋은 햇살론 유스또한 대표적인데요. 각각 자격조건, 한도, 금리를 확인해보시고 나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비상금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는 무직자 비상금대출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햇살론17

햇살론17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가장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으로 자격조건도 까다롭지 않아 기본적인 사항만 갖춘다면 최대 700만원 까지도 대출이 가능하니 상황에 맞게 이용을 하신다면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신답니다. 대출기간은 3년이지만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만약 중도상환을 하실 경우는 중도상환 수수료는 따로 없답니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햇살론17 특례보증

햇살론17 특례보증의 기본적인 사항은 햇살론 17과 같지만 좀 더 높은 한도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치대 1,400만원까지 넉넉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취금은행은 전국 13개의 시중은행에서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금리는 개인 신용도와 상환이력에 따라서 차등 적용 되며 성실상환 시 1개월마다 대출기간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 받으실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은 신청서류를 지참 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셔서 전용상담창구에서 상담 후 정밀심사를 받게 되고 자격조건을 갖추면 보증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보증서를 발급받고 취급은행에 방문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햇살론17 유스

햇살론 유스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 취업준비생, 무직자 청년들을 위한 상품으로 기간에 따라 최대 1,200만원가지 대출이 가능하고 금리 또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기존에 같은 목적으로 청년 햇살론이라는 명칭으로 운영이 되었지만 재원 고갈로 19년 1월 중단되었었습니다. 정부는 150억 자금을 확정하고 2020년 1월에 햇살론 유스로 재출시를 하였는데요. 생활비자금이 필요한데 1금융권 또는 2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분들은 자격조건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답니다.


일반생활자금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은 따로 증빙이 필요하지 않고 1회 최대 300만원 이내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 6개울마다 재신청해서 최대 1,2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금리는 최저 연 3.6% 로 책정되며 신청대상자와 한도 기간에 따라 차등적용 된답니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신용등급 높이기

연체없이 신용거래기간을 늘려가는 것이 승인률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모든 대출에는 순서가 있어 대출금리, 상환기간, 상환방식 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같은 케이스라도 신용등급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정부지원제도 및 무직자소액대출, 무담보대출인 자산론, 보험대출, 자동차담보대출, 신용카드소지자대출 등을 이용하게 된다면 좀더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기도 하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글을 마치며..

소득이 없어도 진행이 가능한 상품들은 일단 인터넷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소액서비스가 있습니다. 비상금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서비스들인데 카카오뱅크나 핀크, 페이코, 토스와 같은 어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자금이 많이 풀리고 있는 상황인데 아직까지 개인사업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느낌은 없습니다. 대기업 말고 소상공인에게도 혜택이 빨리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에서 알아보곤 하는데요 각종 정보와 대출상품들을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금융상품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3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