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무직자 담보대출 받아볼 수 있는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금융정보를 가지고온 PAPERBBAK입니다! 오늘은 무직자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대출을 받기위해

담보로 잡으시는것중 대표적인게 바로 본인명의의 주택인데요~

최근에 코로나 바이러스와 부동산 정책의 변경때문에 금리와 한도가 굉장히 유동적으로 바뀌어왔기 때문에 추후에 또 어떻게 변화될지 모르기때문에 미리미리 체크해서 받으시는걸 추천드린답니다!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서 부동산 정책이 상당히 많이 바뀌었는데요 투기과열지구를 선정해서 부동산투기를 제지하면서 실거주목적으로 집을 사는 신혼부부 및 젊은 세대층을 배려했다고 볼 수있습니다. 무직자 담보대출 원래는 무직자 담보대출을 신청할때 증빙소득으로DTI,DSR 심사를 충족해야하는데요 여기서 증빙소득이란 원천징수영수증(직장인), 소득 금액증명원(사업자, 프리랜서)입니다. 하지만 이런 자료가 없는 무직, 즉 무소득자인 경우에도 방법은 있는데요~ 증빙되는 소득자료가 없거나 그 자료가 많지 않다면 인정소득, 신고소득을 활용할 수 있답니다!!


무직자인 경우 지역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거나 전년도 카드 사용금액으로 소득을 인정 받으실 수 있는데요 건강보험료 납입금액,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인정받는 소득분위가 달라진답니다. 예를 들어 지역건강보험료를 월 15만원씩 납부하고있다면 연 4,000만원 정도의 소득으로 인정을 받을 수있고 카드 청구금액으로 소득을 인정받는 경우 시중은행과 보험사에서 인정해주는 금액이 다른데요 이렇게 건강보험료나 의료보험으로 DTI,DSR을 맞춰 동일하게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지금부터 무직자담보대출 사례를 하나 들어서 설명을 해드릴껀데요

최근 퇴사를 한뒤 재직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상황이였는데요 2019년도 2,000만원 정도 사용한 카드금액을 신고소득으로 시중은행에 진행을 해봤는데요 신청금액으로 2억은 문제가 없어보였는데 알고보니 퇴직하고 받은 카드론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카드론을 상환하는 조건으로 재심사를 요청했고 승인이 되었답니다.

아파트값 안정화 시키겠다는 목표로 계속해서 규제가 나오고 있고 그로 인해 정기적인 소득이 있는 분들도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어려워졌는데요 그래도 늘 방법은 있기 때문에 무소득자 뿐만 아니라 소득신고를 많이 하지 않는 개인사업자, 프리랜서도 가능하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들어 다양한 대출상품이 계속해서 나오면서 무직자와 주부, 프리랜서분들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경로가 상당히 다양해졌는데요 대출상품이 증가하면서 은행에서 어떤 상품들을 사용해야 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다수인데요. 그럴때 추천해드리고 싶은게 있는데요

바로 대출 직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는 거랍니다 저같은경우 무직자 담보대출을 받을때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에서 다양한 정보와 업체를 한눈에 파악하고 받았었는데요

여러분도 저처럼 현명한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조회수 3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